'CNJ' 충청남도 지역 대표 이스포츠 팀으로 공식 선정

등록일 2025년05월16일 16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충남 후에고 이스포츠(CNJ esports, 이하 CNJ)가 2025년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공식 이스포츠 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을 통해 CNJ는 이스포츠 지역 리그 및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CNJ는 2021년 충청남도에서 출범한 이후, 꾸준히 충청권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지역 사회와 연계된 다양한 이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역 청소년 대상 교육 콘텐츠, 생활 밀착형 게임 문화 확산, 지역 기반 선수 육성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 이스포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온 CNJ는, 이번 선정을 통해 다시 한번 충청남도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게 됐다.


CNJ는 2025년부터 공식 출범하는 이스포츠 지역 리그에 참여함과 동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인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KeG)에도 충남 대표로 출전하여 지역의 명예를 걸고 경쟁할 계획이다.

 

CNJ 박수용 대표는 "이스포츠 산업을 통해 지역사회 이바지하고 싶은 취지로 이스포츠 지역 법인을 설립 했었던 만큼, 이번 내셔널리그 정책과 맞물려 충남 지역과 공식적으로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충남 이스포츠 경기장의 건립과 더불어, 한국 이스포츠씬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선정을 통해 CNJ는 지역 대표팀 이상의 의미를 넘어, 충청남도 이스포츠의 상징적 존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며, 지역 기반 e스포츠 모델의 성공 사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