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박스 연말 맞아 지브리 명작 극장판 8편 특집 편성

등록일 2015년12월18일 17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애니박스(대표: 곽영빈)는 12월 24일부터 31일까지 연말을 맞아 매일 밤 9시 스튜디오 지브리 명작 극장판 8편을 특집 편성 한다.
 
12월 24일 밤 9시에 방송되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를 시작으로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붉은돼지', '천공의 성 라퓨타', '이웃집 야마다군', '추억은 방울방울', '바람이 분다', '가구야공주 이야기' 등 스튜디오 지브리의 두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와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주옥 같은 작품이 특집 방송 될 예정이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으로 자연파괴에 대한 인간의 어리석음을 담고 있다.거대문명의 발전으로 죽음의 행성이 되어버린 지구, 대부분의 생명은 멸종하여 거대균류와 거대 곤충류만이 살아가고, 균류는 유독가스를 방출하며 서식지를 늘려 살아남은 인류를 위협한다. 그 속에서 자연을 지키려는 자와 파괴시키려는 자의 싸움을 애니메이션으로 그리고 있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12월 24일 밤 9시에 방송된다.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은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작품으로 변신 기술이 가능한 너구리들이 도시 개발로 인해 자신들의 살 곳이 점점 줄어들어가자 인간들에게 대항해서 개발 계획을 막아보려는 노력을 유쾌하게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현대의 개발로 인해 점점 없어지고 있는 자연에 대한 문제를 재미있게 풍자한 작품이다.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은 12월 25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붉은 돼지는 어린 시절부터 비행기와 하늘을 나는 것을 동경해왔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취향에 따라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다. 제1차 세계 대전 직후의 이탈리아 지중해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전직 유능한 비행기 조종사 '포르코 롯소'는 전쟁 중 친구를 잃은 사건을 계기로 전쟁의 잔혹함을 잊기 위해 스스로 마법을 걸어 돼지가 된다. 이후 무인도에 혼자 살면서 하늘의 해적들을 소탕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붉은돼지는 12월 26일 밤 9시에 방송된다.
  

걸리버 여행기에 등장하는 하늘을 떠다니는 섬인 '라퓨타'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알려진 천공의 섬 라퓨타는 산골 마을의 탄광에서 일하는 소녀 '파즈'가 하늘에서 떨어진 소녀 '시타'를 만나게 되고 이 우연한 만남을 계기로 모험이 휘말리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천공의 섬 라퓨타는 12월27일 밤 9시 방송된다.
 

이 외에도 12월 28일 밤 9시 이웃집 야마다군, 12월 29일 밤 9시 추억은 방울방울, 12월 30일 밤 9시 바람이 분다, 12월 31일 밤 9시 가구야공주 이야기가 방송된다. 특히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최신작 바람이 분다와 2015년 개봉한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가구야공주 이야기는 애니박스에서 처음으로 방송된다.
 

'애니박스'는 케이블TV(애니박스 홈페이지 채널번호 안내 참조), 스카이라이프(CH141), IPTV(Btv CH41, Olleh TV CH135, U+TV CH43)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송 시간, 이벤트 및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애니박스 홈페이지(www.aniboxtv.com)와 애니박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AniboxAnibox)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