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31일 개봉하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감독: 김성호 주연: 김혜자, 이레, 최민수, 강혜정, 이천희 제작: (주)삼거리픽쳐스 배급: 리틀빅픽처스)'이 전체 관람가 확정과 함께 메인 예고편을 금일(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포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자마자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하듯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사라진 아빠와 집을 되찾기 위해 개를 훔치려는 열살 소녀의 기상천외한 도둑질을 그린 '견' 범죄 휴먼코미디이다. 영화는 갑작스러운 사업 실패로 아빠와 함께 집까지 사라져 하루아침에 피자배달차를 지붕 삼아 살아가게 된 소녀가 집을 얻기 위해 도둑질을 모의하고 실행하는 모습을 그린다. 단순히 감동 드라마의 범주에 머무르지 않고 아이들의 엉뚱한 발상과 개를 훔치기 위한 치밀한 작전 계획과 모의, 동조자들의 협력과 대담한 실행으로 이어지는 과정 속에 영화는 '케이퍼 무비'로서의 면모를 갖춘 휴먼코미디로 발전한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집을 얻기 위해 개를 훔치는 특급 작전을 꾸미는 주동자 '지소'를 비롯해 행동대장 친구 '채랑', 브레인인 동생 '지석'까지 최연소 도둑 3인방의 작전을 모의하고 실행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어린이 3인방이 나름 완벽한 계획을 꾸며 과감한 실행에 옮기는 모습에서 아이들 특유의 순수한 모습에 당차고 사랑스러운 매력까지 뽐내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어 사라진 아버지의 마음을 전하는 '노숙자' 최민수와 철들어도 아버지의 사랑이 그리운 열살 소녀 '지소'의 대화로 영화가 전할 뭉클한 감동을 기대하게 한다. 아이들에게 약점을 잡힌 바람에 졸지에 운반책으로 합류한 '피자배달부' 이홍기의 협박에 기죽지 않고 대꾸하는 어린이 3인방의 모습은 웃음을 유발한다.
메인 예고편을 본 네티즌들은 “올해 최고의 예고편(mhth**)", “꼭 보고 싶다! 완전 보고 싶다(beas**)", “아악 귀여워 이번 겨울에 가족들과 함께 꼭 보고 싶은 영화! 정말 기대된다(kimh**)", “악 귀여워! 개봉일 사수(kong**)", “와 진짜 보고 싶다! 간만에 충동(star**)", “오랜만에 웃어봤어요(drea**)", “무조건 예매(gusn**)"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에서는 오랜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대배우 김혜자를 비롯, 강혜정, 최민수, 이천희 등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선보일 열연과 더불어 '소원'으로 천재 배우의 탄생을 예고한 이레, 이지원, 홍은택 등 어린이 3인방의 당돌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에 천재 연기견 '월리'까지 환상의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이홍기, 이기영, 조은지, 김원효, 샘 해밍턴 등 특급 카메오의 활약까지, 세대를 초월하는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이제껏 보여주지 않았던 캐릭터로의 변신으로 기대를 모으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최고의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원작인 미국 여류작가 '바바라 오코너'의 동명 베스트셀러는 해체된 가족, 가난, 실업문제, 내 집 마련 등 국적을 초월한 지극히 현실적인 소재를 휴머니즘이 가미된 위트와 유머로 녹여 호평을 얻었다. 영화는 원작이 가진 장점을 바탕으로 한국 정서에 맞게 각색하고 캐릭터를 보강해 스크린에 담았다. 가족해체와 가난 등 아픈 현실적인 문제를 다루면서도 재기 발랄한 소동과 생생한 캐릭터를 통해 가족, 인생,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유쾌하게 그려내며 희망을 얘기한다.
여기에 '거울 속으로', '무서운 이야기2'를 통해 감각 있는 영상과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 받은 김성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세상을 향한 온기 어린 시선을 유지하며 현실적인 공감까지 이끌어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