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애니메이션 최초 설 연휴 박스오피스 1위 기염

등록일 2014년02월03일 16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는 금일(3일)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흥행신화를 수립하고 있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3주 연속 압도적인 흥행질주 속에 애니메이션 사상 최단 기간인 15일만에 436만 관객을 돌파함과 동시에 역대 최초로 설 연휴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휩쓸었다고 밝혔다.

전 세계에 이어 국내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골든글로브 수상 및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사상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지난 30일(목) 전국 관객 466,439명을 동원하며(누적 관객수 4,361,619명. 1/31 오전 6시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역대 애니메이션 사상 최단기간인 동시에 2014년 첫 436만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겨울왕국>은 지난 2011년 5월 26일 개봉해 18일만에 400만 명을 돌파한 애니메이션 역대 1위 <쿵푸팬더2(최종 506만 명)>를 완벽히 따돌린 무서운 속도로 3년만에 400만 돌파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알리며 이번 주 정상의 자리 교체를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개봉 후 무려 15일 간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겨울왕국>은 역대 애니메이션 최장기간인 12일을 기록한 <슈렉2>의 기록까지 가볍게 깼다. 뿐만 아니라 설 연휴에도 독보적 흥행강자로 입지를 굳히며, 역대 애니메이션 최초이자 외화로서는 무려 5년만에 설 연휴 박스오피스 1위까지 수성하는 경이적인 흥행기록을 추가했다. 

이처럼 연일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신화를 수립하고 있는 사상 최고의 명품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개봉 3주차에도 압도적인 예매율과 외화 OST 및 팝송 최초로 국내 모든 음원차트 1위 올킬이라는 놀라운 기록들이 증명하 듯, 한국영화와 신작들의 공세 속에서도 안정적인 흥행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뜨거운 입소문과 재관람 열풍을 타고 민족 대 명절인 설에도 독보적 흥행강자로서 관객들을 완벽하게 만족시키고 있는 <겨울왕국>의 끝이 어디까지일지 더 이상 가늠하기조차 어렵게 한다.

<겨울왕국>의 독보적인 흥행돌풍의 비결은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환상적인 3D 영상과 전 세대의 공감을 자아내는 가족애의 진한 감동, 그리고 국내 음원 사이트와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빛나는 명품 OST가 더해져 실제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보는 듯한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골든글로브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및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최다부문 노미네이트로 작품성까지 입증한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의 주 관람층인 어린이와 가족관객뿐만 아니라 2030 성인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 속에 자막과 더빙판 모두 완벽한 퀄리티로 인기를 끌며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