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 워존' 시즌4 추가 콘텐츠 대거 업데이트

등록일 2020년07월01일 1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 및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에서 시즌4 추가 콘텐츠가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됐다. 이번 주말에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기념하기 위한 경험치 이벤트도 진행된다.

 

200명이 함께 즐기는 워존
베르단스크(Verdansk)에서 펼쳐지는 배틀 로얄 4인 (Battle Royale Quad) 모드에 이제 최대 200 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다.

 

각각 네 명의 오퍼레이터로 구성된 50 개의 팀들이 붕괴하는 서클의 혼란 속으로 침투해 최후의 생존자로 남기 위한 전투에 나서는 가운데, 워존의 배틀 로얄 경험이 한층 거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보급품 확보 계약(Supply Run Contract)
워존 속 전장을 누비고 교전하는 사이, 신규 계약인 보급품 확보 계약을 수행할 수 있다.

 

이 계약를 활성화할 경우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분대는 가까운 보급 위치(Buy Station)로 연결되며, 제한 시간 내에 도달하면 장비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거넛 로얄(Juggernaut Royale) 모드
저거넛 슈트(Juggernaut Suit)를 획득하고 착용할 수 있는 모드다.

 

투하된 슈트를 착용하면 체력이 증가하고, 적과 차량을 공격할 수 있는 미니건을 사용할 수 있다. 저거넛을 착용한 플레이어가 굴라그(Gulag)에 이송되면 잠시 후 새로운 저거넛 보급품이 지도에 표시되고 투하되므로 이 기회를 놓쳐서는 안된다.

 

망원경(Spotter Scope)
반사광 없는 고성능 망원경이 워존에 새로 추가된다. 

 

재사용 가능한 망원경은 주변 환경을 탐색하고, 자신의 위치를 노출시키지 않으면서 않으면서 상대방을 표시할 수 있다. 

 

조용히 자신을 감춘 상태에서 다음 수순을 계획하고 정찰하고자 하는 요원들이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비다.

 

라이텍 AMR(Rytec AMR) 저격 소총
멀티플레이어, 협동전 및 워존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라이텍 AMR은 게임 속에서 요원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치명적인 반자동 대물 저격총 가운데 하나다.

 

기존 세 가지 저격 소총 라인업에 더해 새로 추가되는 라이텍 AMR은 강력한 0.50 구경 저격 소총으로, 게임 내 도전을 통해 잠금해제할 수 있으며, 무기 도안 역시 상점에서 길 잃은 영혼(Lost Souls) 번들을 통해 선보인다.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전장 체셔 파크(Cheshire Park)
모던 워페어 본 게임(full version)을 소유한 플레이어들에게는 신규 전장 체셔 파크가 제공된다.

 

영국 런던 도심에 자리잡은 체셔 파크는 한 폭의 그림같은 정원 및 온실로, 요원들이 꽃으로 가득찬 중앙 지역 또는 모든 출입문 사이를 누비면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긴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주택 안에 잠입하거나, 격렬한 근접 전투를 통해 목표를 포착할 수 있는 상점가, 또는 지름길이 될 수 있는 이면 도로를 이용할 수도 있다.

 

용감무쌍한 플레이어라면 상점가 2층 창가, 전화 부스, 앞마당 또는 임시 구조물 등에 도사린 적을 도모해 볼 수도 있다.

 

신규 멀티플레이어 모드 팀 방어(Team Defender)
거의 10년 전에 첫 선을 보였던 팀 방어 모드가 다시 돌아와, 전통적인 깃발 뺏기(Capture the Flag) 공식을 비트는 빠른 템포의 게임 모드로 모던 워페어에 선보인다. 

 

양 팀에게 방어해야 할 깃발이 각각 주어지지 않고 단 하나의 깃발이 생성되며, 한 명이 깃발을 가지고 있는 내내 포인트를 얻게 되므로 나머지 분대원이 이를 보호하는 것이 승리의 관건이 된다. 

 

반대로 공격하는 쪽에서는 깃발을 소지한 적을 빠르게 처치해야 하므로, 양팀 사이에 깃발을 차지하기 위한 격렬한 싸움이 마지막 순간까지 펼쳐진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콜로라도 산악 지역 출신의 사냥꾼이자 추적자인 신규 오퍼레이터 로제(Roze)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게임 내 상점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콘텐츠 추가에 발맞춰,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경험치를 한층 빠르게 챙길 수 있는 트리플 피드(Triple Feed) 이벤트가 이번 주말 진행된다. 

 

7월 4일(토) 오전 2시부터 7일(화) 오전 2시(한국 시간 기준)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경험치(XP)와 무기 경험치(Weapon XP), 그리고 배틀 패스 경험치(Battle Pass XP) 등 세 가지 진척도 요소를 두 배로 획득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와 워존은 PlayStation4, Xbox One, 그리고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PC버전은 비녹스(Beeno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Battle.net을 통해 독점적으로 선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