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기생충' 오스카 수상 후 약진, '짜파구리' 화제모으며 '너구리' 라면 관심도 3위 등극

2020년02월17일 15시1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작품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하면서 영화 속 소재인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라면 관심도 순위에서도 너구리가 1월 5위에서 2월 3위로 두단계 상승했다.
 
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컵라면을 제외한 국내 9개 주요 라면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너구리는 전체 라면 중 관심도 3위로 나타났다.
 
조사기간은 1월 1일부터 2월 16일까지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
 

 
조사결과 1월 관심도 순위는 농심 짜파게티, 농심 신라면,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오뚜기 진라면, 농심 너구리 순이었으나 2월에는 짜파게티, 신라면, 너구리, 불닭볶음면, 진라면 순으로 재편됐다. 너구리가 5위에서 3위로 오르면서 불닭볶음면과 진라면이 한계단씩 내려 앉았다.
 
구체적인 정보량을 보면 짜파게티가 1~2월 합계 5만7569건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신라면 4만7131건, 너구리 2만215건, 불닭볶음면 2만1454건, 진라면 1만8540건, 농심 안성탕면 1만431건을 기록했다. 오뚜기 진짬뽕과 한국야쿠르트 팔도비빔면, 삼양식품 삼양라면은 1만건 미만의 정보량을 보였다.
 

 
한편 기생충의 오스카 수상 전후 짜파구리 정보량을 살펴보면 극적 변화가 엿보인다.
 
짜파게티의 경우 2월10일부터 16일까지 1주일간 정보량이 1만5652건으로 1월 한달간 정보량 3만776건의 절반을 넘어섰다. 너구리는 1주일간 정보량이 8922건으로 1월 한달간 정보량 9238건과 거의 맞먹을 정도로 급증했다.
 
이 기간 신라면 진라면 불닭볶음면 팔도비빔면 등에 대한 관심도는 짜파게티와 너구리에 비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연구소 관계자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작품상등 4개부문 수상으로 일부 라면의 정보량이 급증했지만 일별 정보량을 보면 12일을 정점으로 점점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며 "그러나 올초 전체 라면시장에 대한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향후 성장성은 어둡지 않다"고 밝혔다.
 
H2 '루프탑 앤 앨리: 더 파쿠르 게임' PC ...
CLE '하늘의 궤적 the 1st' 패키지 버전 초...
'헬로카봇 시즌16'서 처음 등장한 '카봇X'...
락인컴퍼니, Fortis Distribution와 글로벌...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 'RO선경전설Onlin...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