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헬스케어, 셀바스인비전 글로벌 파트너 울트라사이트 FDA 승인에 상승세

등록일 2026년01월12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셀바스헬스케어가 상승세다.


셀바스헬스케어는 12일 오전 9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11% 상승한 67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셀바스헬스케어의 합작법인 셀바스인비전의 글로벌 파트너 울트라사이트(UltraSight)의 AI 기반 심장 초음파 플랫폼 ‘에코 스튜어드십(Echo Stewardship)’이 미국 FDA 승인을 받으면서 AI 심장초음파 확장 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9일 셀바스헬스케어의 합작법인 셀바스인비전은 글로벌 파트너 울트라사이트(UltraSight)의 AI 기반 심장 초음파 플랫폼 ‘에코 스튜어드십(Echo Stewardship)’이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으로 휴대형, 노트북형, 카트형 등 다양한 초음파 장비에서 AI 가이드 기반 국소 심장 초음파(FoCUS) 운용이 가능해졌다.


플랫폼은 검사자의 숙련도나 장비 종류에 따른 영상 품질 편차를 줄이고, 응급의료 및 1차 진료 환경에서도 일정 수준의 검사 품질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실시간 AI 가이던스를 통해 검사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셀바스인비전은 이번 승인을 기반으로 국내와 아시아 시장에서 AI 심장 초음파 솔루션 적용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시아태평양 초음파 시장은 2024년 약 8억 2,766만 달러에서 2031년 약 12억 5,22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