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넷이즈게임즈, 자체 개발 최초 싱글 플레이 타이틀 ‘블러드 메시지’ 공개

2025년06월20일 10시41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와 산하 ‘24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가 한국 시각 오늘 신작 ‘블러드 메시지(Blood Message)’를 최초 공개했다.

 

‘블러드 메시지’는 중국 당나라 말기의 서사적 배경을 기반으로 한 싱글 플레이어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PC 및 콘솔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현재 개발 중이다. 이 작품은 넷이즈게임즈 개발작 중 최초의 AAA급 싱글 플레이어 타이틀이기도 하다.

 

언리얼 엔진 5와 스튜디오 자체의 최첨단 개발 기술이 적용되어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화려한 전투 액션을 제공하며, 동시에 풍부한 동양적 서사를 반영한 점이 게임의 특징이다.

 

‘블러드 메시지’는 당나라 말기 고대 오아시스 도시 ‘둔황’에서 발생한 폭동을 배경으로, 무명의 배달원(메신저)과 그의 어린 아들이 겪는 파란만장한 여정과 잊혀진 왕국의 장편 서사시를 3인칭 시점의 액션 어드벤처로 풀어낸다. 플레이어는 폭동의 포화 속에서 전쟁으로 짓밟힌 고국의 신념이 담긴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동쪽으로의 여정을 떠나게 된다.

 

게임은 당 말기의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둔황에서 당의 수도 장안까지 이어지는 3천 리의 여정을 담고 있다. 아시아 대륙의 중앙과 동부에 걸친 척박한 자연환경과 사막을 통과하며 수많은 역경과 위협을 극복하고 살아남아야 한다. 또한 역사 고증을 바탕으로 당대의 장소와 문화, 인물, 사건 등을 스토리 전개에 녹여냈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 중심의 전개, 현실감 있는 전투와 생존 기술, 가족·명예·희생 등 보편적 감정을 자극하는 여정, 그리고 둔황과 실크로드를 담은 배경 등이 ‘블러드 메시지’의 주요 차별점이다. 특히 이 게임은 유명한 황제나 장군이 아닌 역사 속에 묻힌 ‘언성 히어로(unsung hero)’, 즉 격동의 시기에 휘말린 한 아버지와 아들의 모험을 통해 일반인이 역사에 흔적을 남기는 이야기를 그리고자 기획됐다.

 

‘즈펑 후(Zhipeng Hu)’ 리드 프로듀서 겸 넷이즈 그룹 부총재는 “'블러드 메시지'는 게임 업계에서 20년 넘게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처음 선보이는 싱글 플레이어 타이틀이며, 어드벤처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AESF 동아시...
[인터뷰]넥슨 '카스온라인' 여름 대규모 업...
애니박스 신규 애니메이션 '도원암귀' 7월 ...
컴투스 'MLB 라이벌' 출시 2주년 맞이 대규...
"게임에서 본 그 피자, 직접 드세요" 소니-...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