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벨라' '이비' 유틸리티 집중 개선 업데이트 실시

2025년06월19일 15시28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주)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9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캐릭터 유틸리티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벨라’와 ‘이비’ 캐릭터 개선을 진행했다. ‘벨라’의 고유한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외형을 자연스럽게 조정했으며, ‘벨라’의 무기인 ‘듀얼소드’와 ‘듀얼블레이드’ 유틸리티를 개선했다.

 

‘듀얼소드’에서는 기존에 ‘크로스 스트라이크’ 사용이 불가능했던 일부 공격을 삭제했으며, 기존 3단계 효과였던 ‘검의 긍지’를 하나의 단계로 통합하고 버프 계수를 조정했다. 여기에 ‘검의 긍지’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을 제거해 시간 제한 없이 효과가 유지되도록 했다. 단, 해당 효과가 유지되는 상태에서 피격 시 효과가 사라지는 구조는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액티브: 타이푼 슬래쉬’ 사용 시 ‘검의 긍지’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했으며, 다른 스킬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해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일부 주력 스킬의 계수도 상향 조정됐다. ‘듀얼블레이드’에는 주요 스킬의 SP 소모량을 감소시키고, ‘액티브: 블레이드 댄스’의 두 번째 및 세 번째 공격에 회피 판정을 추가해 전투 효율성을 향상했다.

 

이 외에도 ‘이비’의 2차 무기 ‘배틀사이드’ 유틸리티 개선을 실시했다. ‘블링크 문라이트’와 ‘데몬 스플리터’ 사용 시에도 ‘스피릿 바인드’가 생성되도록 조정되며, ‘피어 스크림’, ‘소울 스큐어’, ‘인비지블 룸’ 스킬과 ‘드레인’ 모션에 회피 판정이 추가된다. 또한, ‘액티브: 아케인 게이트’ 사용 중 적에게 피격되어도 스킬이 취소되지 않도록 개선했다.

 

또,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사용 시, 전투 완수 보상금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스크롤 사용 시 표시되는 팝업 UI에서 예상 보상금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코어 부스트 사용 여부 선택이 가능하다.

 

‘마비노기 영웅전’ ‘벨라’, ‘이비’ 유틸리티 집중 개선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로버게임즈, 신작 '아야카시 라이즈' CBT...
아크게임즈 '레오네'에 썸머 바캉스 페스티...
스토브,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과 롯데시...
볼드플레이게임즈, 히어로 슈터 '블랙 스티...
하이브IM '드림에이지'로 사명 변경 "새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드림시큐리티, 삼성코인 기대감... 삼성페이, 카카오 등에 본인...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