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 클래식' 21일 출시

2024년05월21일 13시06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 클래식'(World of Warcraft Cataclysm Classic)을 5월 21일 정식 출시했다.

 

파괴자 데스윙이 아제로스로 돌아와 대륙 전역에 고통스러운 상흔을 남기고 아제로스 세계의 지형을 영원히 바꿔버릴 대격변 클래식은 개선된 레벨링 경험과 새로운 종족,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새로운 시대를 열 전망이다.

 


 

대격변 클래식에서는 데스윙이 심원의 영지를 벗어나면서 아제로스 지형에 영구적인 변화가 찾아온다. 플레이어는 여섯 가지 신규 지역을 탐험하며 새로운 레벨 상한인 85까지의 여정을 이어 나가게 된다.

 


 

새로운 종족인 늑대인간과 고블린도 추가된다. 불가사의하고 흉포한 늑대인간은 저주에 걸렸지만 야성을 길들인 길니아스 시민으로, 얼라이언스와의 동맹을 모색하고 있다. 플레이어들은 데스윙의 출현으로 고향 섬을 잃은 빌지워터 무역회사 고블린들이 호드의 품에서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새로운 전문 기술인 고고학을 통해서는 아제로스 전역의 발굴 현장을 살펴보고 유명 종족의 역사를 자세히 배울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2010년 기존 대격변 확장팩 출시 당시 적용되지 않았던 몇몇 기능이 대격변 클래식에 새롭게 반영될 예정이다. 콘텐츠 업데이트 출시 주기가 단축되는 만큼 레벨링 속도도 조정되어 더욱더 빨리 새로운 확장팩에 뛰어들 수 있다.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에서 처음 도입된 수집품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확장돼 새로운 형상변환 시스템을 계정 전체에서 관리할 수도 있게 된다.

 

대격변 클래식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이미지 자료는 프레스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오플 옥성태 디렉터 '던파모바일' 신규 ...
닌텐도 신형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2' ...
엔씨소프트 '아이온2' 생방송 8월 8일 진행...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5'와 '다음(Daum...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 '드래곤에어 : 침묵...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