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큐레'를 안방에서 본다.... 빅웨스트 '마크로스 델타' 韓 IPTV 및 OTT 통해 스트리밍 예고

등록일 2024년03월04일 13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식회사 빅웨스트(일본, 도쿄)는 4일, SF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시리즈의 최신작인 TV 애니메이션 '마크로스Δ(델타)'를, 국내 각 IPTV 및 OTT 를 통해 스트리밍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마크로스' 시리즈는 일본에서 1982 년에 TV 방송된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로부터 이어져온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3 단계로 변형하는 '가변전투기', 등장인물들 간의 '연애(삼각관계)', 그리고 '노래' 라는 3 가지 요소가 특징이며, 시대의 변화에 맞춰 언제나 혁신적인 드라마를 선보여 왔다. 지금까지 TV 용 애니메이션, 극장판, 오리지널 비디오용 애니메이션 등을 합쳐 18 작품이 제작되었다.

 

한국에서는 2022 년 6 월부터 TV 방송 및 스트리밍을 개시한 '마크로스 F(프론티어)'를 시작으로, 2023 년 10 월에 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BIAF)와, 서울에서 개최된 한일축제한마당 2023 에 출전, 시리즈의 오리지널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인 카와모리 쇼지씨를 초빙해 토크쇼와 사인회를 진행하여 크게 주목받았다. 그리고 같은 해 12 월에는 1995 년에 일본에서 공개되었던, 수작업 셀 애니메이션의 최고봉인 '마크로스 플러스 -MOVIE EDITION-'의 첫 국내 극장 개봉과, 한국 최초의 '마크로스' 시리즈 공식 서적인 '마크로스 -노래, 사랑, 전투의 세계'의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실시하여 성공리에 종료되었다.

 

2024 년에는 '마크로스 플러스'의 블루레이 패키지 발매 및 공식 서적의 일반판매도 예정되어 있는 등, '마크로스' 시리즈의 열기가 계속될 것으로 기대되는 와중에 한국 팬 대망의 최신작 '마크로스Δ'의 스트리밍이 결정되었다.

 

'마크로스Δ'는 일본에서 2016 년 4 월부터 9 월에 걸쳐 방송된 TV 용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에서는 이번에 처음으로 스트리밍 된다. 이미 스트리밍 중인 '마크로스 F(프론티어)'로부터 8 년 후인 서력 2067 년. 은하계 변방의 행성을 부대로, 가변전투기 부대 Δ(델타) 소대와, 노래로 폭동을 진압하기 위해 결성된 5 명의 가희들로 구성된 전술음악 유닛 '왈큐레'의 활약상을 그린다.


작중에 등장하는 전술음악 유닛 '왈큐레'의 각 캐릭터를 담당하는 성우/가수들은,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현실세계에서도 '왈큐레' 로서 노래를 불러 '마크로스'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일본의 음악 순위 차트 1 위를 획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그 기세는 국내에서도 영화관에서 단독 공연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시청하는 등, 일본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다수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스트리밍 개시일 및 플랫폼 등 세부사항은 후일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