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독일 오디오 전문 기업 젠하이저, 소노바 그룹에 소비자 가전 사업부 매각

등록일 2021년05월07일 19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독일 오디오의 명가 젠하이저가 스위스의 글로벌 청각 전문 기업 소노바(Sonova) 그룹에 소비자 가전 사업부를 매각한다고 7일 밝혔다. 젠하이저는 고객을 위한 최고의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소노바 그룹과 브랜드 사용을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젠하이저는 감독 당국의 승인에 따라 2021년 말까지 소노바 그룹에 소비자 가전 사업부를 이전할 계획이다. 현재 총 600명의 직원이 젠하이저 소비자 가전 사업부에서 근무 중이다.

 

젠하이저는 소비자 가전(Consumer Electronics) 사업부를 매각하고 프로 오디오(Pro Audio),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Business Communications), 자회사인 노이만(Neumann) 등 총 세 가지 사업에 대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의료 청력 솔루션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소노바 그룹은 보청기 및 인공 와우 등의 포트폴리오에 이어폰과 헤드폰, 사운드바 제품을 추가하게 된다. 젠하이저는 소노바 그룹이 양사의 보완 관계에 있는 탁월한 역량을 활용해 사업 영역을 강화하고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젠하이저의 공동 최고경영자(CEO)인 다니엘 젠하이저는 "젠하이저는 소비자 가전 사업에 있어 소노바 그룹이 최고의 파트너가 되리라 생각한다."라며 "양사는 특별한 청음 경험에 대한 열정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동시에 매우 유사한 기업 가치를 공유한다. 이것은 두 기업이 함께 성공적인 미래로 향해가기 위한 탁월한 기반을 제공할 것"라고 말했다.

 

젠하이저의 공동 최고경영자(CEO)인 안드레아스 젠하이저는 "양사의 조합은 미래 성장을 위한 아주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소노바가 장기적으로 젠하이저 소비자 사업부의 비즈니스를 보다 강화시키고 성장의 기회를 포착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양 사는 특히 히어러블 기기와 완전 무선 기기 및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헤드폰 시장에서 큰 잠재력을 보이고 있다.

 

소노바 그룹의 CEO인 안트 칼도프스키(Arnd Kaldowski)는 "젠하이저가 소비자 가전 사업을 당사와 함께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이 매우 만족스럽다. 두 기업의 강점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의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 함께 성공적인 미래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며 “당사의 오디오 전문 지식과 사운드에 대한 노하우, 그리고 젠하이저의 고품질 제품들과 명성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제품으로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