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아이템버스, 프로게이머 '무릎' NFT 사업권 획득, 신규 사업 확대 나선다

등록일 2021년04월12일 09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이템버스(itemVerse)는 12일, (주)락스게이밍(대표 김윤중) 소속 철권 세계랭킹 1위 프로게이머 배재민 (닉네임 : 무릎, KNEE)의 NFT 사업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최초 이스포츠 관련 NFT 사업을 락스게이밍과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락스게이밍 소속의 철권팀, 키트라이더팀 선수들을 포함 하여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철권 프로게이머이며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하는 배재민은 국내외 철권 대회에서 우승 66회, 준우승 25회, 3위 9회를 하는 등 최상위 성적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역대 최고의 철권 프로게이머로 철권의 본고장인 일본에선 '철권신'으로 통한다. 본명보단 닉네임인 무릎(Knee)으로 유명한데, 중학생 시절 철권 태그1을 플레이 할 때 무릎 관련 기술이 많았던 것에 착안하여 지었다고 한다.
 
철권에 대한 열정으로 일본*파키스탄 오락실 원정경기를 진행하였고 철권을 키워야 한다는 생각에 사비로 대회를 개최하는 등 철권에 대한 열정이 남다른 삶을 살았다. 그에 소식이 화제가 되면서 지식채널e에서 그의 일대기를 TV 프로로 만들어 반영하기도 하였으며 유재석이 진행하는 유퀴즈온더블록에 출연하는 등 그의 열정적인 삶이 화제가 되었고 현재 그는 ROX Gaming 의 소속으로 유투브 18만 7천명, 아프리카TV 11만 6천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방송 채널을 통해 인터넷 방송인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템버스는 국내 최초로 프로게이머 배재민의 상징인 ‘조이스틱’을 NFT화 하여 한정판으로 판매할 계획으로 철권 경기에 실제 사용했던 조이스틱과 한정판으로 특별히 신규로 제작될 조이스틱 등을 NFT화 할 예정이며 다양한 한정판 굿즈 상품과 디지털 NFT도 직접 만들어 선 보일 예정이다. 아이템버스는 국내 이스포츠 산업의 첫 NFT 주자로 철권 프로게이머 배재민과 함께 이스포츠와 NFT 산업 발전을 이끌겠다는 각오다.
 
현재 아이템버스 ㈜아티프렌즈의 사슬 엔진을 활용하여 아이템버스 메인넷을 구축하였고 K-NFT, 익스플로러, 콘솔, NFT 지갑, NFT 마켓, SDK 등을 곧 상용화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인 텔콤셀 앱마켓 게임에 아이템버스 플랫폼이 적용될 예정으로 일본 NFT 표준인 옥토패스와도 연동될 예정이다. 또한 자체 NFT 마켓 (ERC721과 K-NFT 모두가 통용 가능한)을 위해 만화가 김성모작가의 NFT사업권을 확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