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작 스타크래프트2, 2부는 2012년 발매예정

등록일 2010년07월30일 14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지난 27일 공개 서비스를 실시한 '스타크래프트2'의 1부 '자유의 날개'가 발매 이후 점차 인기몰이를 해나가면서 다음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다.

블리자드는 한국에서 열린 WWI 2007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를 공개하면서 총 3부작으로 선보일 것이라 밝힌 바 있다. 27일 선보인 1부는 테란의 시나리오를 담고 있으며 이어서 저그, 프로토스 순으로 공개된다.

'자유의 날개'에 이어 공개되는 2부의 명칭은 '스타크래프트2: 하트 오브 더 스웜'으로, 전작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이후 시나리오 중 저그의 내용을 담고 있다. 프로토스의 영웅 테사다르가 저그의 지도자 오버마인드를 없앤 뒤, 새로운 지도자가 된 캐리건의 스토리가 전개된다.

'하트 오브 더 스웜'은 일종의 확장팩 개념이지만, '자유의 날개'와 마찬가지로 저그의 방대한 스토리가 담길 예정이다. 이외에도 멀티 플레이어의 확장 기능들이 도입될 예정이며 전작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가 각각의 래더 시스템을 가졌던 것처럼 '하트 오브 더 스웜' 역시 별개의 래더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는 '스타크래프트' 없이 설치가 불가능했지만, '하트 오브 더 스웜'은 단독 구매를 해도 설치 및 실행이 가능하다. 각 종족별로 스토리가 나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종족의 시나리오를 구매해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이는 이어지는 3부인 프로토스 시나리오 '레가시 오브 더 보이드' 역시 마찬가지다.

그밖에도 1부 '자유의 날개' 스토리에서 멀티 플레이어에서 즐길 수 없었던 메딕, 화염방사병을 비롯한 다양한 영웅 유닛이 등장해 스토리 모드만의 재미를 제공했듯이 2부에서도 저그 스토리 모드 고유의 재미가 제공될 전망이다.

현재 2부 '하트 오브 더 스웜'의 가격은 30달러(한화 약 35,000원)에서 40달러(47,000원) 사이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발매 시기는 2012년 초로 정해져 있다. 또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는 10월 22일 북미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0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