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둘째 주 페이스북 SNG 차트를 보면, 지난 주 6위였던 징가의 ‘카페 월드’가 동사의 ‘마피아 워즈’를 누르고 5위로 올라왔으며 디지털 초콜릿의 도시 경영게임 ‘밀리어네어 시티’가 플레이피시의 ‘펫 소사이어티’를 제치고 한 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했다.
‘팜빌’을 누르고 징가의 새로운 기대주로 급부상 중인 ‘시티빌’은 전주에 비해 약 100만 명 이상 상승한 4,430만 명을 기록하며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그에 반해 ‘팜빌’은 3,050만 명을 기록하며 전주대비 약 82만 명이 감소했다.
그밖에 금주 SNG 차트 10위권을 살펴보면 10개 중 3개의 SNG만 상승폭을 보였을 뿐, 대체적으로 주간 방문자 수가 감소했다. 상승한 게임 역시 방문자 수에 비해 소폭으로 상승했을 뿐이다.
징가의 ‘텍사스 홀덤’은 약 38만 명이 상승한 1,828만 명을, 한 계단 상승해 9위를 기록한 디지털 초콜릿의 ‘밀리어네어 시티’역시 약 38만 명이 상승, 592만 명이 방문했다. 위에서 밝힌 1위 ‘시티빌’도 상승했다.
▲ 징가의 '텍사스 홀덤'
감소한 게임들은 징가의 ‘팜빌’, ‘프론티어빌’, ‘카페 월드’, ‘마피아 워즈’, ‘트레져 아일’과 팝캡 게임즈의 ‘비주얼드 블릿츠’, 플레이피시의 ‘펫 소사이어티’ 등 7개다.
이중 플레이피시를 인수한 EA는 인수 이후 SNG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펫 소사이어티' 강화 외에도 '매든 NFL 슈퍼스타즈', '피파 슈퍼스타즈' 등을 선보였지만 기존 '펫 소사이어티'만 인기를 유지하고 있을 뿐, 페이스북 이용자 층의 큰 지지를 못 얻고 있는 듯한 분위기다.
또한 '비주얼드 블릿츠'의 경우,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최신작 '비주얼드3'에 대한 페이스북 버전 출시를 기대하고 있어 여전히 페이스북 SNG 차트에 랭크되고 있다.
▲ 플레이피시의 '펫 소사이어티'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