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실감나는 잠입 액션 VR 게임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로건)

등록일 2018년10월30일 12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중인 VR 잠입 어드벤처 게임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이 내년 봄 출시될 예정이다.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은 VR이 줄 수 있는 여러 경험 중 '스릴감'에 집중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경비병들로 가득한 가상 중세의 성에 잠입한 도둑의 이야기를 체험을 해볼 수 있다.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에서 플레이어는 엄폐, 소매치기, 도둑질 뿐만이 아니라, 물건을 던져 소리를 내고 무기를 이용해 등 뒤에서 암습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성에 잠입해 나가게 된다.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는 사운드를 이용해 즐기는 독특한 게임이다. 경비병들의 발자국 소리, 대화, 문 닫히는 소리, 계단 오르는 소리 등 여러 환경 사운드를 듣고, 플레이어가 처한 상황을 파악해 나가는 독특한 어드벤처 게임이다.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은 2019년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며, HTC VIVE와 Oculus Rift를 지원한다.

 


 

게임 특징

 

1인칭 스토리 어드벤처
VR 어드벤처 게임인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은 기존 PC/콘솔용 어드벤처 게임과는 다른 스토리 텔링 방식을 제공한다.
 
플레이어의 눈 앞에서 펼쳐지는 스토리 컷 씬은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며 NPC들이 나에게 직접 말을 걸고, 내가 바로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 어드벤처 게임을 만날 수 있다.

 

1회차 플레이에서 알지 못했던 숨겨진 이야기를 제공하는 2회차 플레이도 선보일 예정이다.
 



숨바꼭질의 긴장감을 게임 안으로
VR 게임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은 여타 PC/콘솔용 잠입 게임에서 한 걸음 더 발전한 잠입 체험을 제공한다. 잠입하는 주인공 캐릭터에 2인칭으로 이입하는 기존 PC/콘솔용 잠입 게임에 비해, 직접 숨고 몰래 움직이는 VR 잠입 게임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은 술래를 피해 움직이던 숨바꼭질과 같은 1인칭의 긴장감을 제공한다.

 



 

3차원 사운드 시뮬레이션 기술로 완성하는 1인칭 잠입 플레이
1인칭 잠입 게임을 완성하는 것은 소리라고 할 수 있다. 경비병의 발 소리, 문이 닫히고 열리는 소리, 계단을 삐걱거리며 밟고 올라가는 소리, 모든 움직이는 것들이 소리를 낸다.


벽 뒤에 있는 사람의 목소리는 벽을 통과하며 고주파 부분이 감쇄되고, 발소리는 벽과 바닥에 반향됩니다. 물론 왼쪽에 적이 있으면 왼쪽에서, 뒤쪽에서 누군가 다가오고 있으면 뒤쪽에서 발 소리가 들린다.


이러한 소리 정보를 이용하여, 플레이어는 도둑 로건이 되어 적의 위치를 유추하고 목표한 장소를 찾아 움직여야 하는데 이를 위해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 개발팀은 자체적인 HRTF(Head Related Transfer Function) 기술을 개발, 3차원 사운드를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캐슬 블랙스톤을 만들어 냈다. 
 


 

다양한 잠입 기믹을 이용한 창의적인 플레이
숨어서 움직이는 것 뿐만이 플레이의 전부가 아니다.


블랙스톤에 존재하는 물건은 모두 소리를 내기 때문에, 물건을 집어 던져 경비병을 유인할 수 있다. 물건을 멀리 던질 수도 있지만, 잘못해서 떨어뜨리기라도 하면 주변 경비병에게 자신의 위치를 노출시킬 수도 있다.


로건은 도둑이므로 정면에 서서는 블랙스톤의 경비병들과 싸워 이길 수 없지만 뒤에서 암습(Backstab)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결정적인 순간을 모면할 비밀 병기, 바람총, 경비병으로 변장하는 도구 등 다양한 잠입 기믹들이 게임 내 준비되어 있다.
 

정교한 경비병 시청각 구현
여러가지 잠입 기술을 가지고 있는 로건에 대항하기 위해 블랙스톤의 경비병들도 뛰어난 시각 지능과 청각 지능을 갖추고 있다.
 

블랙스톤의 경비병은 로건을 발견해 낼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얇은 벽이나 장애물들의 틈 사이로도 로건을 볼 수 있다.


청각 또한 정교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소음을 들으면 의심하고, 의심이 쌓이면 확인을 하려고 하지만 잡담을 나누거나 술을 마실 때는 경계가 풀어지며 이유 없이 열린 문을 의심하거나 방 안의 소음을 의심하기도 한다.

 


 

VR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난이도 모드
게임을 클리어하면 새로운 도전 모드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고스트(Ghost) 모드는 적에게 한 번이라도 들키면 잠입에 실패하는 하드코어 모드로, 유령처럼 누구의 눈에도 띄지 않고 잠입에 성공해야 한다.


도브(Dove) 모드는 비폭력을 지향하는 하드코어 모드이며, VR 초심자를 위한 멀미 억제 이동 방식부터, 잠입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자유 잠입 모드까지 다양한 난이도 모드로 준비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