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기 오퍼레이션 하드코어 4인 협동 슈터 '블랙아웃: 제로포인트' 스팀 데모 첫 공개

등록일 2025년07월31일 09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실외기 오퍼레이션(대표 강준안)은 자사가 개발 중인 하드코어 협동 슈터 ‘블랙아웃:제로포인트(BLACKOUT: Zero Point, 이하 블랙아웃)’의 데모 버전을 오는 7월 31일 스팀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블랙아웃’은 지구 연방이 특수 감염체에 의해 함락된 근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특수부대 요원이 되어 감염 구역에 투입되는 1~4인 협동 슈터 게임이다

 

이번 데모에는 약 2시간 분량의 캠페인과 3개의 스테이지가 포함되며, 싱글플레이부터 최대 4인까지의 온라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한다.

 

데모 내에서는 전술적 총기 전투와 다양한 목표를 수행하는 미션 기반 전개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감염된 기지를 정화하고, 데이터를 해킹하는 등 다양한 전략이 요구되는 고난도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블랙아웃’은 개발 초기부터 국내외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제17회 경기게임오디션에서 1위를 수상하며 게임성 면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고, 이어 2023 GIGDC 대학부 대상과 2023 Unity Awards 베스트 스튜던트 부문 노미네이트, 2023 BIC 최고의 액션 및 멀티플레이 부문 노미네이트 등을 통해 국내외 주요 게임 행사에서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2025 GDWC(Global Game Dev Contest)에서 최고의 학생 게임 부문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되며, 전 세계 인디게임 팬들로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외기 오퍼레이션의 강준안 대표는 “이번 데모는 정식 출시 전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첫 기회로, 저희 팀이 준비한 ‘블랙아웃’의 압도적인 분위기와 고난이도의 협동 전투를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유저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여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블랙아웃’은 2026년 2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 뒤 얼리액세스로 출시 예정이며, 향후 콘솔 플랫폼으로의 확장도 계획 중이다.

 

이번 데모 버전은 스팀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및 체험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스팀 스토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