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프렌즈' 일본과 대만 유저들에게 호평

2024년07월05일 10시3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의 애니팡 IP로 선보이고 있는 캐릭터 그룹 ‘애니팡 프렌즈’가 첫 선을 보인 일본, 대만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는 신규 캐릭터로 ‘늑대 헌터’, ‘사자 레오’를 추가하며 14종으로 확장한 ‘애니팡 프렌즈’ 2기를 선보였다. 이들 캐릭터는 대만, 일본에서 시범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에서 첫 공개되며 해외에 선보인 애니팡 캐릭터 중 역대 최고의 관심이 포착되고 있다. ‘애니팡 프렌즈’를 접한 이용자들은 캐릭터들의 전투 액션, 세밀한 표정, 동작에 만족을 전하며 캐릭터 제품 출시도 기대된다는 호평을 전하고 있다.  특히 ‘애니팡’ IP에 대한 해외 인지도가 높지 않음에도 캐릭터 산업에 우호적인 대만, 일본에서 확인된 이번 호응은 ‘애니팡 프렌즈’와 게임의 경쟁력 제고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는 대목으로 꼽힌다.

 

이번 인기는 2012년 출시한 모바일게임 애니팡의 캐릭터 ‘토끼 애니’로 시작된 ‘애니팡 프렌즈’의새로운 변화가 해외 게임, 캐릭터 팬들에게 통했다는 분석이다. 기존 평면형 대신 3D풍 입체형으로 바뀐 캐릭터들은 퍼즐 플레이에 속도와 생동감을 더했고 아이콘이나 블록으로 등장해온 캐릭터들이 성장과 장비 제작 등의 과정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이뤘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PD는 “RPG형 퍼즐로 개발한 ‘애니팡 매치라이크’에서 신고식을 치른 ‘애니팡 프렌즈’가 위메이드플레이의 퍼즐을 넘어선 장르결합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 프렌즈’ 2기의 첫 등장 무대로 일본, 대만 오픈마켓에서 평균 4.5점의 호응을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3분기 중 국내 등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풍성한 연말과 산뜻한 새해 시작은 로지텍...
해긴 ‘플레이투게더’, 얼어붙은 바다 위...
그라비티, 모바일 3D MMORPG ‘선경전설: ...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 스킬 임...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