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 TV 시리즈 완결판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1월 17일 개봉 확정

등록일 2023년12월08일 16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전 세계가 열광하는 레전드 재패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 TV 시리즈의 완결판이자 극장판인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이 내년 1월 17일 국내 최초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와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은 '네르프' 총사령관 '겐도'가 세운 자신만의 인류보완계획의 정체가 베일을 벗으며 '서드 임팩트'에 대한 위기가 고조되자 이를 막기 위해 각성을 시도하는 에바 파일럿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1995년 일본에서 처음 방영된 [신세기 에반게리온] TV 시리즈는 사도의 출현에 대항하기 위해 범용 인형 결전 병기인 에반게리온을 조종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놀라운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에바' 현상을 불러일으킨바, 거대한 대서사의 시작을 알렸다.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은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24화 이후 이야기를 다루는 TV 시리즈의 완결판이자 극장판으로, 1997년 일본 개봉 당시 눈을 뗄 수 없는 신선한 연출은 물론 파격적인 연출로 애니메이션계를 넘어 일본 문화사 전반에 걸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며 '에반게리온'을 전설의 위치에 올려놓은 작품이다. 1부 <Air>와 2부 <진심을, 너에게>로 구성되어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원작자인 안노 히데아키 감독이 총감독을 맡았으며, TV 시리즈에 이어 사기스 시로가 OST를 맡아 'Thanatos –If I Can't Be Yours-', 'Komm, süßer Tod' 등 대표적인 명곡은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으며 20세기를 대표하는 최고의 명작 애니메이션임을 입증하고 있다.

 

이렇듯 '에반게리온' 시리즈를 상징하는 작품으로 사랑받은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이 처음으로 국내 극장 정식 개봉 소식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극장판은 메가박스 단독 개봉작으로 '에반게리온'의 화려한 액션과 웅장한 OST를 극장 스크린을 통해 더욱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이어 공개된 보도스틸 6종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거대한 액션 스케일을 선보일 것을 예고하고 있어, '신세기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최후의 엔딩에 다다르게 된 '에바' 파일럿들이 과연 어떤 이야기를 펼치게 될지 궁금증을 자극하며, 오랜 시간 TV 시리즈 완결판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의 국내 극장 개봉을 기다려 온 팬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재패니메이션이 최근 극장가에 다시금 흥행 주역으로 떠오르며 영화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가운데, 재패니메이션 팬덤 문화를 선도해 온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TV 시리즈 완결판이자 극장판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은 내년 1월 17일 전국 메가박스를 통해 단독 개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