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슈퍼캣, 경일게임아카데미와 '펑크랜드' 활용 개발인재 양성 교육 협약 체결

2023년06월02일 17시03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슈퍼캣(대표 김영을)이 경일게임아카데미(대표 박병준)와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를 활용한 개발인재 양성 교육에 대한 정식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게임 제작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 지식, 실무 경험을 두루 갖춘 핵심 개발 인재를 양성하고,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의 개발 편의성 및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됐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펑크랜드'의 정식 인증 교육센터로서 7월 11일부터 약 5개월 간 '펑크랜드'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전문가 양성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수강생들은 모바일 RPG 구조 및 콘텐츠 기획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펑크랜드 스튜디오'로 모바일 RPG를 직접 개발 및 출시하는 등 실제 게임 제작 프로세스 전반을 경험할 수 있다.

 

슈퍼캣은 '펑크랜드 스튜디오'를 활용한 커리큘럼 설계 및 강의 자료 개발을 지원하며,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 전문가 멘토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우수 작품에 한해 '펑크랜드'의 최상단에 위치한 배너 노출 기회를 부여하고, 마케팅 및 수익화 컨설팅 등 실질적인 개발자 성장을 도와 인디 게임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펑크랜드'는 게임 제작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종합 인디 게임 플랫폼이자 게임 개발 엔진이다. 서버 및 DB 구축, UI 설계, 출시까지 개발에 필요한 기능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노코딩 툴로, 게임 제작의 전 과정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발 교육에 최적화된 교구로 활용되고 있다.

 

슈퍼캣 플랫폼전략실 전유영 실장은 "인재 양성과 인디 게임 생태계 조성에 대한 경일게임아카데미와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펑크랜드' 교육 과정을 정식으로 운영하게 됐다"며 "수강생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는 과정에서 '펑크랜드'의 선행 기능과 사용성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 인디 게임 플랫폼이자 개발 툴로서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앤유 PC MMORPG '벨라토레스' 개발자 인터...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게임자율정책기구, ...
메가링크 '헌터스 아레나: 레볼루션' 8일 ...
넥스쳐 누적 조회수 2억 7천만 웹툰 '마루...
카카오프렌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