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리뷰]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반다이남코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for Nintendo Switch'

등록일 2021년04월28일 1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지난 22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틀린 그림 찾기 액션 게임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for Nintendo Switch'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출시했다.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for Nintendo Switch은 빠르게 다른 곳을 찾는 '상쾌 모드', CPU 또는 지인과 함께 다른 곳을 찾는 '파티 모드', 차분하게 다른 곳을 찾아볼 수 잇는 '집중 모드' 등의 모드를 통해 혼자서도 여럿이서도 즐겁게 틀린 그림 찾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에는 20종류 이상의 틀린 그림 찾기와 500장 이상의 일러스트가 포함되어 있어 매번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랜만에 소싯적 캔디바에서 PC로 즐겼던 틀린 그림 찾기를 이번에는 스위치로 즐겨보았다. 

 


 

모드에 따라 다르게 즐기는 틀린 그림 찾기
앞서 언급한던 것 처럼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for Nintendo Switch은 상쾌 모드, 파티 모드, 집중 모드 등 다양한 모드의 틀린 그림 찾기 게임이 존재한다.

 

이 중 상쾌 모드와 집중 모드는 닌텐도 스위치를 세로로 두고 즐겨야 하기 때문에 휴대용 모드에서만 플레이 가능하고, 파티 모드만 가로 형태로 거치형 플레이가 가능하다.

 

세로 모드로 하는 상쾌 모드와 집중 모드는 최대한 빠르게 다른 그림을 찾는 개인 기록 갱신의 성격이 강한 편이다. 

 


 

휴대용 모드이지만 조이콘 활용이 어려운 세로 형태로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그림을 찾았을 때 표시는 터치로 원을 그리는 것만 지원됐다. 그래도 이런 방식은 바로 손으로 체크를 하기 때문에 PC로 즐기거나 컨트롤러로 커서를 조작하는 방식보다는 보다 직관적인 느낌이다.

 

다만 독 모드 없이 휴대용 모드만 지원하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와 달리 일반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휴대용 모드로 계속 플레이 하기에는 다소 무게감이 있기 때문에 한번에 오래 즐기기에는 다소 무리일 듯 싶다. 다행인 것은 이 게임의 장르가 RPG처럼 오래 즐기는 장르가 아니라는 것.

 

파티 모드는 다양한 틀린 그림 찾기를 지인 또는 CPU와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파티 모드에는 전통적으로 함께하는 지인보다 더 빠르게 다른 그림을 찾아내는 스피드 게임도 있었지만 주어진 방향과 다른 방향을 향하는 그림을 찾거나 다양한 다른 그림 중에서 더 찾기 어려운 다른 그림을 찾아 점수를 더 받는 방식도 존재한다.

 

파티 모드는 무조건 조이콘 지원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돼 이런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불리할 것 같아도 스피드보다는 판단력이 더 중요하게 작용되기 때문에 오히려 남녀노소 누구가 즐기기에 더 나은 듯 싶다.

 


 

오리지널 일러스트부터 반다이남코 인기 게임까지 틀린 그림 찾기 일러스트로 등장
틀린 그림 찾기에서 중요한 것은 게임 이미지 속에 어떤 방식으로 다른 그림 요소를 배치하는지일 것이다.

 

너무 티나게 배치하면 난이도가 낮아지고 너무 자연스럽고 어렵게 배치해도 찾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될 가능성이 있어 틀린 그림 찾기의 난이도 조절이 의외로 어려운 편이어서 사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도 그 부분이 제일 우려됐다.

 


 

반다이남코는 이 문제를 난이도를 세분화시키는 방향으로 해결했다. 주어진 시간 동안 다른 그림을 끝까지 찾아야 하는 집중 모드에서는 게임 및 장르 초보도 조금의 주의만 기울이면 풀 수 있는 별 1 난이도에서 시작해 클리어 숫자가 증가하면 차차 더 높은 난이도의 일러스트가 공개돼 하루하루 발전하는 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난이도 만큼 중요한 것이 게임의 일러스트일텐데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for Nintendo Switch의 이미지는 실사 이미지 보다는 일러스트 이미지가 많았다. 그 중에는 이 게임을 위한 오리지널 일러스트부터 '태고의 달인'과 '요괴워치' 등 반다이남코 인기 캐릭터 일러스트도 있어 IP를 아는 사람에게는 반가울 것 같다.

 


 

틀린 그림 찾기는 종이 게임에서부터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으로 출시돼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게임 장르다. 특히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가볍고 쉬운 게임성은 가족이 즐기는 게임 콘솔이라는 인식이 강하고 다양한 모드로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있는 닌텐도 스위치의 특성에 잘 맞는 장르이기도 했다.

 

그런 면에서 반다이남코의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for Nintendo Switch는 장르와 콘솔의 장점을 잘 살린 게임이다. 물론 장르 특성 상 오래 즐기기에는 다소 질리는 감이 있지만 주말 온 가족이 짧게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게임이라 생각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