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창단 첫 우승 노리는 kt와 유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역사상 최초로 국내 통신사 ...
최고 레벨 85레벨 확장, 신규 ...
취재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
취재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취재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 MMORPG 신작 'RO선경...
엔씨소프트, 겨울철 혈액 수급 안정화 기여 위...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에서 '더 제너...
Au Elements, 수집형 RPG 신작 '전지적 시점: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사르미...
넷이즈, 대작 오픈월드 무협 MMORPG '역수한' ...
엔씨소프트와 엔비디아 협력, 지스타 최상의 PC...
한국e스포츠협회, 법률사무소 법정과 이스포츠 ...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그라비티가 2025년 3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1,389억 ...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
웹젠, 2025년 3분기 매출 438억원,...
전국본선 마친 '2025 이스포츠 대...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 MMORPG ...
엔씨소프트, 겨울철 혈액 수급 안...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Au Elements, 수집형 RPG 신작 '전...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에 신규 ...
넷이즈, 대작 오픈월드 무협 MMORP...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주년... 현재...
게임포커스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멋진 게임을 계속 만들어 전해주신 게임사, 개발자 여러분과 기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
2025-10-22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펄어비스, AMD와 함께 '붉은사막' 팝업 스토어 홍대에 오픈...
펄어비스가 AMD와 함께 'AMD X 붉은사막' 팝업 스토어를 홍대 DRC(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82)에 오픈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에 앞서 펄어비스와 AMD는 '붉은사막'의 최적화된 게이밍 경험과 성공적인 글로벌 론...
2025-10-31
"모든 유저들의 추억을 기억 합니다" 넥슨 '마...
[포토]이른 아침부터 뜨거운 열기! 컴투스 ‘SW...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창단 첫 우승 노리는 kt와 유일무이한 6회 우승과 쓰...
최고 레벨 85레벨 확장, 신규 캐릭터 '마법사(남)' 공...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1389억 원 기록...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앤파이터 ...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장 티켓 1만...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코스믹 인베...
넷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통해 무협 신작 '연운' 공개...
카카오엔터 베리즈, 'MMA2025' 글로벌 팬 커뮤니티 오...
웹젠, 2025년 3분기 매출 438억원, 영업이익 76억원 ...
[창간기획] ② KCD 등재를 앞둔 '게임이용장애', 균...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칼럼]만인의 연인, 리즈 테일러에 부치며...
'만인의 연인'이라 불리우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배우 리즈(엘리자베스의 애칭)가 지난 23일 세상을 떠났다. 영국에서 태어나 낮선 미국 땅에서 10살부터 연기를 시작한 리즈는 연기와 미모, 사생활, 건강 문제 등 다방면에서 언제나 대중의 관심을 받아 왔다.리즈는 세상을 떠나는 순간까지...
2011-03-25
[칼럼]테라, 각성보다 용기가 필요했다
각성(覺醒), 깨어 정신을 차림지난 17일 테라에 사냥터 개편, 회복계열 클래스 밸런스 조정, 정치 시스템 추가를 주요 골자로 한 '각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1월 25일 상용화 서비스 이후 52일 만에 진행한 업데이트지만, 유저들의 반응은 심상치 않다.업데이트 이후 공식 홈페이지의 자유...
2011-03-22
[칼럼]여가부, 차라리 日지진성금을 출연해라...
게임업계에 대한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의 떼쓰기가 극에 달했다.지난 16일, 한나라당 이정선 의원과 민생경제정책 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게임업계에게 수익자 부담원칙을 강조하며 한 해 이익의 10% 이상을 게임 중독 예방과 치료 사업에 출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인터넷 중독 예...
2011-03-18
[칼럼]훈장받는 영국, 마약사범 취급 한국...
같은 일을 하는데 어떤 나라이서는 국가 산업에 공헌했다며 훈장을 받고 다른 한곳에서는 마약사범과 동일하다며, 악질 범죄자 취급을 당하고 있다면 어떨까?안타깝게도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전자의 경우는 영국에서 후자의 경우는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것도 다른 시대가 아니라...
2011-03-14
[칼럼]여성인권 못높이는 여성부, 본연에 충실하기를...
지난 6일 고 장자연 씨의 친필 편지 내용이 공개되면서 관련 사건이 2년 만에 다시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 '장자연 리스트'라 불리우고 있는 본 편지에는 장 씨에게 성상납을 강요한 유력인사 30명의 명단이 적혀 있다.경찰은 장 씨가 남긴 편지 원본 50여 통을 놓고 진위여부를 수사 중이...
2011-03-09
[칼럼]MMORPG도 쉬워져야 살아남는다
MMORPG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처럼 변하고 있다.최근 등장한 WOW의 대격변이나 아이온의 2.5 업데이트만 보더라도 게임 진행이 한결 쉬워졌다. 얼핏 중국에서 넘어온 MMORPG처럼 변한 양상이다. 불과 몇 년전만 하더라도 이러한 현실을 생각할 수 없었다. 'MMORPG는 어려워야 제 ...
2011-02-18
[칼럼]정신나간 MBC, 막장 방송의 끝을 보여줬다...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그쵸?" 최근 유행하고 있는 한 개그 프로의 유행어가 떠오른다.MBC의 도 넘은 저질방송이 그 끝을 모르고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 지난 13일, MBC는 주말 뉴스데스크 뉴스플러스 코너를 통해 온라인 게임의 폭력성에 물든 우리 청소년들의 실태를 취재해 ...
2011-02-14
[독자투고]4주년을 맞이한 캡파 그리고 유저...
<SD건담 캡슐 파이터>의 4주년을 앞두고 인터뷰를 준비하는 도중에 꼭 말해주고 싶다는 한 유저의 메일을 받았다.이하는 유저가 제공한 내용을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필자가 캡파를 시작한 것은 아마 777이벤트가 끝날 무렵이었을 것입니다. 그 당시에 그냥 가입만 해놓고 단순히 플레...
2011-02-11
[칼럼]온라인게임, 퍼플오션을 지향하기 위해서...
한게임의 ‘테라’가 상용화 이후에도 평균 동시 접속자 수가 17만 명에 달하고, PC방 점유율 2위를기록하는 등 신예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게임은 10일 열린 컨퍼런스 콜을 통해 연매출 1,0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테라’는 MMORPG 시장에서 ...
2011-02-10
[칼럼]테라, 아직 삼페인 터트리긴 이르다...
신작 흥행에 대한 갈증 때문이었을까.순항, 폭주, 태풍, 결전, 아성, 대박, 폭풍 등 연일 테라에 관해 쏟아지고 있는 반응을 함축한 단어들 중 일부다. 1월에 오픈한 게임들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테라지만, 이제 걸음마를 뗀 여느 게임들과 다를 바 없는 신작일 뿐이다. 다만 엔씨...
2011-01-20
[칼럼]PC방, 반발보다는 자정능력에 힘써야...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가 올 해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에 PC방 청소년 고용금지 법안을 추가하면서 PC방 업주들의 반발이 심하다. 본 법안은 개정안 2조 5항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소년 게임 제공업 및 인터넷 컴퓨터 게임 시설 제공업’...
2011-01-17
[신년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게임포커스 독자여러분, 새해 첫 날 떡국은 혹시 드셨습니까?다사다난했던 2010년이 지나고 어느덧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북한에 의한 연평도 피격, 사상 첫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 아시아의 한류열풍을 비롯해 위키리크스와 유럽의 경제위기로 이어지는 세계 정세의 혼란 등 지...
2011-01-03
[칼럼]셧다운, 스타2는 되고 겟앰프드는 안된다고?...
지난 2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와 여성가족부(이하 여성부)가 '셧다운' 제도에 사실상 합의했다. 16세 미만은 여성부의 청소년 보호법, 16세 이상은 문화부의 게임법 적용 대상으로 이중 규제가 현실화 된 것이다.그 결과 표류 중인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개정안의 ...
2010-12-06
[칼럼]지스타, 소음 공해는 여전
지스타의 소음 공해는 여전했다.대부분 업체가 관련 규정을 잘 지켰지만, 평일에 한해서였다. 주말을 맞아 관람객들이 대거 몰리면서 업체들의 소음 전쟁은 도를 넘어선 수준이었다. 특히 맞은 편 부스에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때 들리는 사회자의 설명이나 모니터에서 나오는 효과음은 게...
2010-11-25
[칼럼]지스타, 모두를 위한 게임쇼가 되길...
부산에서 두 번째 열린 지스타2010가 지난 21일 성황리 폐막했다.이번 지스타2010은 규모부터 관람객, 실적 등 모든 것이 기존 수치를 경신해 전체적으로 성공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지스타2010에는 총 관람객 28만명, 전세계 22개국 316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8억 7천만 달러의 상담금액, 1...
2010-11-25
<
11
12
13
14
15
16
17
18
19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2025년 빛낸 인디게임 걸작 '스타베이더스'...
2
넥슨, '블루 아카이브' X '봇치 더 록' 하...
3
게임 도시 성남, 인디게임 축제 '2025 인디...
4
이재명 대통령, 22일 국무회의서 확률형 아...
5
[TGS25]도쿄게임쇼 참가한 넷마블, 기대작 ...
6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5' 개최 20여...
7
[단독]日 거장들 힘 합친 전설적 애니메이...
8
'대이변' 한화생명, 사우디 'EWC 2025' 대...
9
BIC 2025 컨퍼런스 찾은 SIE, 콘솔 플랫폼 ...
10
밸브 "'스팀'의 성인 게임 삭제는 카드사의...
1
“우리의 가을을 시작하자” 컴투스 ‘컴투...
2
라이엇 게임즈 공식 대회 '스포트라이트 시...
3
넷마블,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
4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25년...
5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
6
카카오, 소상공인대회서 AI 디지털 전환 상...
7
글로벌 게이머 시선 집중, 카카오게임즈 신...
8
판스튜디오 유저 피드백 기반 '듀엣 나이트...
9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5 플레이 ...
10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정...
펄어비스, AMD와 함께 '붉은사막' 팝업...
"모든 유저들의 추억을 기억 합니다" ...
[포토]이른 아침부터 뜨거운 열기! 컴...
넥슨, '메이플스토리' 테마 상설 PC방 ...
팬 페스티벌 '호요랜드2025' 연 호요버...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