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블리자드 팬 페스티벌 '블리즈컨 2019' 11월 2일 개막, 엔씨소프트 '리니지M' 신규 에피소드 29일 공개

등록일 2019년10월28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에는 블리자드 팬 커뮤니티의 가장 큰 행사 '블리즈컨'의 개막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10월 31일에는 한국 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용 소프트웨어 '루이지 맨션 3'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또한 10월 29일에는 청강대가 자사의 졸업작품 발표회를 진행하며, 라인게임즈 또한 같은 날 '엑소스 히어로즈'의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는 게임 인재 발굴 프로젝트 '2019 글로벌 게임 챌린지'가 진행될 예정이며, 엔씨소프트 역시 29일 '리니지M'의 신규 에피소드 설명회를 진행한다.

 

특히 한국 시간으로 11월 2일부터 3일까지는 블리자드의 팬 페스티벌 '블리즈컨 2019'가 진행되며, 11월 3일에는 넥슨이 '카트라이더'의 유저 쇼케이스 'GET SET READY GO!'를 개최하는 만큼,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모아지는 주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한국 닌텐도 '루이지 맨션 3'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0월 31일, 닌텐도 스위치)

 



 

한국 닌텐도가 10월 31일, 닌텐도 스위치 용 어드벤처 게임 '루이지 맨션 3'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루이지 맨션 3'는 마리오의 동생 루이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루이지 맨션'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플레이어는 루이지가 되어 '킹부끄'가 그림 속에 가둔 마리오와 동료들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야 한다. 이번 작품에서는 각 플로어마다 개성 넘치는 퍼즐과 보스들이 등장하며, '구이지' 등 아라따 박사의 새로운 발명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청강대 '청강 게임 크로니클: 스테이지 20' 개최(10월 29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이 10월 29일, 경기도 판교 테크노벨리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자신들의 졸업작품 발표회 '청강 게임 크로니클: 스테이지 20'을 개최한다.

 

청강대가 주관하고 넥슨GT, 비트망고x퍼즐원 스튜디오가 협찬하는 이날 발표회에서는 3년 동안 청강대 재학생들이 심혈을 기울인 작품들의 발표와 함께 시연 기회도 제공된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 간담회 개최(10월 29일)

 



 

라인게임즈가 10월 29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인근에 위치한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의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한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우주(OOZOO)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RPG로, 애니메이션을 방불케하는 그래픽과 스토리를 통해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라인게임즈는 이날 간담회에서 게임의 콘텐츠와 서비스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 인재 발굴 프로젝트 '2019 글로벌 게임 챌린지' 개막(10월 29일 ~ 30일)

 



 

글로벌게임챌린지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가 후원하는 '2019 글로벌 게임 챌린지'가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2019 글로벌 게임 챌린지'는 미래 게임인재를 발굴하여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정체된 게임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프로젝트로, 현장에서는 e스포츠 뿐만 아니라 게임 잼 등 게임을 소재로 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이번 '2019 글로벌 게임 챌린지'에서는 전국 20여개의 게임 관련 학과들이 참석해 자신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신규 에피소드 설명회 개최(10월 29일)

 



 

엔씨소프트가 10월 29일, 판교에 위치한 자사의 R&D 센터에서 '리니지M'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설명회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리니지M'의 4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앞두고 상세 콘텐츠에 대해 공개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블리즈컨 2019' 개최(11월 2일 ~ 3일)

 



 

블리자드가 한국 시간으로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자사의 팬 페스티벌 '블리즈컨 2019'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블리즈컨'에서는 블리자드가 준비 중인 신작들에 대한 소식과 함께 블리자드의 게임으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블리자드가 최근 '블리즈컨' 개막을 앞두고 여러 이슈들의 중심에 서게 되면서, 이번 '블리즈컨 2019'에서 벌어질 각종 이슈들에 대해서도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넥슨 '카트라이더 GET SET READY GO!' 개최(11월 3일)

 



 

넥슨이 11월 3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D2 홀에서 '카트라이더'의 유저 쇼케이스 'GET SET READY GO!'를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카트라이더'의 유저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카트라이더'의 개발진이 참석해 유저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 참석한 관람객에게는 넥슨캐시 1만원과 함께 신규 게임 아이템을 포함한 스페셜 쿠폰북과 5만원 상당의 굿즈가 제공된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