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엔진 스마트 월렛' 통해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실시간 전송 기능 제공한다

등록일 2018년10월26일 15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진코인(ENJ, enjincoin.io)을 제공하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 기업인 엔진(Enjin Pte. Ltd. Enjin.com, CEO 막심 블라고프)이 자사의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 스마트 월렛(Enjin Smart Wallet)'에서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엔진사는 또한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제작할 때 엔진코인을 사용해 해당 아이템에 대한 가치를 보증하는 방식인 '민팅(Minting)'의 반대개념인 '멜팅(Melting)' 기능을 엔진 스마트 월렛에 함께 제공하기 시작했다. 멜팅(Melting)기능은 엔진 스마트 월렛에 보관된 엔진코인(ENJ)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녹여서 엔진코인 암호화폐를 회수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엔진 스마트 월렛이 제공하는 멜팅 기능은 새롭게 제안된 이더리움 ERC-1155 표준이 적용된 토큰 아이템에만 적용된다.

 

엔진 스마트 월렛에서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에 대한 전송 기능과 함께 가치 회수 기능인 '멜팅'이 가능해짐에 따라,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에 대한 실제 거래 가치를 확보하는 길이 본격적으로 열린 셈이다.  또한 이번 전송 기능 제공으로 아이템 전송 때 마다 발생하는 전송 수수료가 게임 개발사에게 돌아가, 게임 개발사의 새로운 수익원 창출이 가능하게 됐다.

 

엔진사(Enjin Pte Ltd) 최고경영자인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는 “이번 엔진 스마트 월렛의 기능 업데이트로 암호화폐 지갑이 단순히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들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금고 역할에 그치지 않고, 손쉬운 아이템 전송을 통한 거래와 디지털 자산 아이템에 대한 가치를 회수할 수 있는 역할까지 하게 됐다”라며, “블록체인 기반 자산 아이템에 대한 제작, 소유, 전송과 수신, 가치 회수라는 하나의 통합된 생태계 사이클의 완성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과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디지털 자산 형태인 새로운 이더리움 토큰 표준인 ERC-1155 토큰에 대한 지원 인프라의 완성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엔진 월렛의 기능 업데이트로 이미 ERC-721과 ERC-1155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소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본격적으로 아이템 전송과 멜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엔진 스마트 월렛의 멜팅 기능에 활용될 수 있는 '크립토파이트(Crypto Fights, cryptofights.io)'와 '워 오브 크립토(War of Crypto, warofcrypto.io)'의 경우, 게임 개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엔진코인 플랫폼과 ERC-1155 표준을 채택해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전량 사전 판매를 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