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마당 리소스 이용 활성화와 개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2025년 개최된 <게임마당 게임잼>이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분야에서 선발된 47명의 최종 참가자들이 ‘디스토피아(終末)’를 주제로 팀을 결성하여 온라인게임 개발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9월 5일(금) 오후 2시 브리핑과 함께 본격적으로 게임개발에 착수하였으며, 팀별 기획 및 아트 멘토링 지원을 통해 게임 기획을 다듬고, 게임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 게임마당 리소스 리터칭 노하우 등에 관해 자문받았다.
각자의 개발역량과 열정으로 게임개발을 위한 선의의 경쟁에 전념한 참가자들은 8일(월) 오전 11시, 개발 프로젝트 출품을 끝으로 게임잼 개발 대장정을 마무리 지었다.
9월 8일 (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진행된 기획 및 게임성에 관한 정성평가 결과와 게임마당 리소스 활용에 따른 정량평가 결과의 총점에 따라 개인 부문 최우수상 1점과 우수상 2점, 팀 부문 최우수상 1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개인 참가 부문 최우수상의 영광은 RGB 색상을 활용한 컨셉의 창의적인 기획과 복잡한 기믹 구현이 돋보이는 퍼즐게임 ‘CoLor Me Now’를 개발한 ‘4H1O’ 팀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타이밍에 맞춰 방어하며 공격의 기회를 엿보는 패링의 맛을 살린 횡스크롤 슈팅게임 ‘Dystopia360’을 개발한 ‘멍꿀잼’ 팀, 디스토피아 세계에서 한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고 지키는 디펜스게임 ‘Apple Calypse’을 개발한 ‘No Dup’ 팀이 각각 수상하였다.
팀 참가 부문에서는 적과 싸우는 게 아니라 다친 아군을 살려 적을 막아야 하는 독특한 구성의 생존 슈팅게임 ‘그날의 기억’을 개발한 ‘Hittable Studio’팀이 최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2025 게임마당 게임잼 수상작은 게임마당에서 확인 가능하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