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라이엇 게임즈 'TFT' 세트 14 '사이버 시티' 출시

2025년04월02일 11시0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가 신규 세트 ‘사이버 시티’를 2일 출시했다.


이번 세트는 게임플레이 시간 등 다방면에서 출시 이래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세트 13 ‘아케인의 세계로’에 이은 신규 업데이트다. 플레이어는 ▲조우자 ▲상점 ▲증강 등 시스템에 극적인 변화를 주는 신규 체계 ‘해킹’을 활용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사이버펑크 콘셉트의 개성 있는 특성도 선보인다. ▲다양한 무기를 수집하고 발사하는 ‘동물특공대’ ▲전투에서 패배하거나 적을 처치할 때마다 쌓이는 ‘정보’로 전리품을 얻는 ‘사이퍼’ ▲배치 유닛 수에 따라 위력과 크기가 증가하고, 가장 강한 유닛에 추가 능력치를 주는 ‘사이버보스’ 등의 특성을 활성화하면 후반부 교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테마에 어울리는 5단계 유닛도 출시했다. TFT에 최초로 합류한 ‘오로라’는 대기석 가장 왼쪽 끝에 있는 유닛과 위치를 바꾸고, 해당 유닛이 처치될 때까지 일직선으로 가장 많은 적을 타겟하는 공격을 가한다. ‘코부코’는 스킬 사용 시 내구력을 얻고 주변 적을 붙잡아 공중에 띄운 뒤 내리꽂아 강력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배치에 따라 강력한 적 유닛을 견제할 수 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사이버 시티 콘셉트를 반영한 장식요소를 추가할 예정이다. ▲해방된 프로젝트: 베인 ▲프로젝트: 경계의 나락 결투장 ▲미니 기상캐스터 잔나를 3일(목) 공개하며, 플레이어가 스킨 테마에 맞추어 차원문까지 꾸밀 수 있는 기능도 선보인다.


‘스티븐 모티머 (Stephen Mortimer)’ 게임 기획 선임 디렉터는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덕분에 세트 13이 한국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라며 "플레이어가 새로운 세트에서 해킹 체계를 활용해 보다 실험적인 플레이를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이버 시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FT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넷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통해 무협 신작 '...
카카오엔터 베리즈, 'MMA2025' 글로벌 팬 ...
웹젠, 2025년 3분기 매출 438억원, 영업이...
[창간기획] ② KCD 등재를 앞둔 '게임이용...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