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게임물관리위원회, 사후관리 중심 조직개편 발표

2025년03월06일 11시43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 이하 위원회)는 3월 6일(목)에 사후관리 중심으로 조직개편(안)을 발표하였다. 위원회는 지난해, ‘게임산업 중장기계획(‘24.~‘28.)’ 발표와 신임 위원장 부임 및 핵심 사업방향(더 다가가는 게임위!, 더 나아진 게임생태계!)제시에 따라, 사후관리 중심기관으로 위상을 만들어 가고자 이번 조직개편(안)을 선제적으로 준비하였다. 

온라인게임물 및 게임제공업소 사후관리 총괄조직, ‘사후관리본부’ 신설 

이번 조직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위원회 내 산재에 있던, 사후관리 기능을 통합하여 ‘사후관리본부’를 신설한 것이다. 기존에 각 사업본부에 나누어져 있던, 온라인게임물 사후관리 기능과 게임제공업소 사후관리 기능을 모아, 신설되는 ‘사후관리본부’ 아래에 배치하였다. ‘사후관리본부’에서는 ▲오토․핵․대리게임․불법사설서버 등 온라인게임물 사후관리, ▲확률형아이템 정보공개표시 사후관리와 함께, ▲청소년게임장, 일반게임장, PC방 및 복합게임장 등 게임제공업소 사후관리를 담당하게 하여 중장기적으로 사후관리 중심기관으로 가기 위한 신임 위원장의 의지을 담았다.

민간․자체등급분류사업자․국제등급분류연합 지원기능 및 소통 강화 

조직개편에서는 본격적인 민간 등급분류 이양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기 위하여, 민간등급분류기관과 자체등급분류사업자 및 국제등급분류연합 지원기능을 한 조직으로 모아, 민간 등급분류 조직과의 소통․지원 강화, 등급분류 업무의 효율성을 확대하였다. 이를 위해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등급지원본부’를 신설하였다. ‘등급지원본부’에서는 ▲10개 자체등급분류사업자와 민간등급분류기관 및 국제등급분류연합 등과의 업무협력과 소통․지원, ▲등급분류 기준 정비 및 직권 등급재분류, ▲아케이드게임물 및 청불게임물 등급분류(민간등급분류 이양 이후, 사행성 게임물에 한정)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마지막으로, 기존의 ‘민원교육센터’를 ‘소통교육센터’로 개편하여 신임 위원장의 위원회 운영 핵심가치인 ‘소통’ 중심으로 대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위원회 서태건 위원장은 "지난 해에는 위원회가 가야 할 중장기 방향을 제시하였다면, 올해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하여 민간등급분류 이양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위원회가 명실 상부한 ’사후관리 중심기관’으로 나아가는데 큰 시발점을 마련하였다"라고 말하였다.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넷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통해 무협 신작 '...
카카오엔터 베리즈, 'MMA2025' 글로벌 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