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스마일게이트 RPG, '윈터 쇼케이스' 통해 전재학 디렉터와 새로운 시대의 '로스트아크' 공개

2023년12월17일 18시1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스마일게이트 RPG가 '로스트아크'의 오프라인 유저 축제 '디어프렌즈 페스타'를 개최하고 향후 업데이트 될 콘텐츠를 소개하는 윈터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금강선 CCO의 뒤를 이어 로스트아크를 이끌어 갈 신임 디렉터가 공개될 예정임이 알려져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다.

 

본격적인 업데이트 발표 전 무대에 오른 금강선 디렉터 CCO는 “더 이상 로스트아크는 군단장 레이드 하나만으로 게임의 새로운 미래를 이야기 하기 힘들 것 같다”라며 “똑 같은 것들을 반복할 수 없기에 우리는 이 자리에서 지난 시대의 끝과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한번에 공존하는 자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기존의 유저 행사 이름이었던 '로아온'은 금강선 CCO의 이미지가 강했기에 로아온이라는 이름 대신 새롭게 윈터 쇼케이스로 개편하고 행사를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리고 그 새로운 시대를 맡을 로스트아크의 신임 디렉터 자리는 외부 인사 대신 기존에도 로스트아크를 개발해온 전재학 디렉터가 맡게 됐다.

 

전재학 디렉터는 과거 금강선 CCO가 디렉터 자리를 한번 물러난 이후 김상복 수석팀장, 이병탁 수석팀장과 함께 수석팀장 자리에서 소위 삼대장이라 불리며 3인 리더 체제로 로스트아크를 이끌어 온 인물이다.

 

전재학 디렉터는 3인 리더 체제 당시 그동안 전투 시스템, 캐릭터, 몬스터 등 수직 콘텐츠와 관련된 업무를 주로 맡아왔다.

 

이번 행사에서 처음으로 디렉터 자리를 맡게 된 디렉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신규 클래스부터 향후 업데이트될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해 현장 팬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이번 행사에서 처음 공개된 정보는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이다. 컨트롤의 재미를 극한으로 느낄 수 있는 남자 인파이터 '브레이커'는 바로 다음 주부터 게임에 추가될 예정이다.

 

 

초각성(3차 각성)
기존 각성 시스템보다 발전된 시스템이 적용된 초각성은 크게 초각성기, 초각성 스킬, 아크 패시브로 구성돼있다.

 

초각성기: 기존 1, 2차 각성기가 초각성 이후로는 초각성기로 바뀌며 위력이 더 강해진다.
초각성 스킬: 초각성을 진행한 후 클래스마다 2~3개의 신규 초각성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아크 패시브: 크게 진화, 깨달음, 도약 탭으로 나뉜 아크 패시브는 캐릭터의 특성 강화와 초각성기나 초각성 스킬에 특별한 효과를 더해 내 전투 스타일에 맞게 캐릭터 성장 방식을 바꿀 수 있다.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를 포함한 26개의 모든 클래스 초각성은 내년 여름 동시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신규 대륙 '쿠르잔'
쿠르잔은 로스트아크 1부 스토리의 최종장을 맡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카제로스'가 봉인된 장소이다. 아울러 쿠르잔이 공개되는 만큼 해당 대륙의 마지막 콘텐츠는 카제로스 레이드가 될 예정이다.

 

 

카제로스 레이드

 


기존 레이드는 국한된 장소에서 전투하지만 카제로스 레이드는 일반 몬스터가 있는 더 넓은 장소에서 전투가 진행되는 전쟁 콘셉트로 기존 에스터 스킬 대신 연합대 스킬을 사용해 더 전략적인 플레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추후 콘텐츠 진행에 따라 카제로스 맵을 바탕으로 콘텐츠 진행 상황 등을 표기할 전장판이 공개될 예정이다.

 

카제로스 레이드는 단일 레이드가 아닌 여러 레이드들 거친 후 최종 카제로스 전투로 돌입할 예정이며 그 중 첫 번째 레이드는 '에키드나 레이드'로 확정됐다.

 

에키드나 레이드는 2관문으로 제작 중이며 1관문은 해적 '다르키엘' 2관문은 에키드나 전투로 구성됐다. 아이템 레벨은 노멀 1620, 하드 1630을 목표로 개발 중이지만 추후 개발 과정에서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에키드나 레이드에서는 상급 재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상급 재련은 다만 기존 재련보다는 운 요소가 줄어들어 해당 레이드의 꾸준한 플레이를 요한다.

 

또한 신규 유저들을 위해 하위 던전의 재료 드랍률이 높아지고 엘릭서 개선 등을 통해 파밍 난이도가 완화된다.

 

에키드나 레이드는 1월 31일 게임에 추가될 예정이다.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
16인이 도전하는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에 대한 정보도 이번 윈터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베히모스는 이전에 로스트아크에서 선보였지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시즌 1 '카이슈테르'의 단점으로 손꼽혔던 매칭 및 기믹 문제 등을 개선해 3월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해당 업데이트와 함께 MVP 시스템도 개선된다.

 

강습 레이드
신규 엔드 콘텐츠로 선보일 강습 레이드는 카제로스의 힘이 강해지면서 생긴 차원의 틈을 콘셉트로 실제 아크라시아 특정 대륙에서 진행되는 레이드이다. 특정 던전에서 플레이하던 기존 레이드와 달리 인던 형태의 필드 전투를 더한 새로운 스타일의 레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솔로잉 콘텐츠
추후 다양한 엔드 콘텐츠가 추가되는 만큼 초보 유저들이 주요 레이드 콘텐츠를 미리 익히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로잉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레이드 기믹을 익히고 파티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에서는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귀속 아이템이 드랍될 예정이다.

 

 

유저 편의성 콘텐츠
로아톡
기존 오픈 톡방을 대체할 로스트아크 내의 커뮤니티 콘텐츠

 

스타일 북
커스터마이징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들을 위해 기존 유저들이 제작한 커스터마이징을 불러와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도록 스타일 북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악보 시스템
인 게임 내에서 작곡 시스템을 추가해 직접 작곡하고 유저들 앞에서 선보일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 외에도 반복 조작 편의성 개선, 스킬 투명도 조절 추가로 가시성 증가, 스케줄 콘텐츠 매칭 개선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