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아시안게임 국위선양 효자종목 'e스포츠', 안철수 의원 "e스포츠 적극 지원할 수 있는 환경 만들겠다"

2023년10월01일 15시3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추석 연휴를 맞아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안철수 의원(이미지: 공식 sns갈무리)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아시안게임 정식정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 부문에 출전한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거둔 만큼 관련 적극적인 진흥 정책이 나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신의 SNS를 통해 안 의원은 먼저 지난 9월 27일, ‘스트리트파이터5’ 부문 우승을 한 김관우 선수와 29일 ‘리그오브레전드’ 부문 우승을 한 최우제, 서진혁, 정지훈, 박재혁, 류민석 선수에 대한 격려와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열약한 국내 e스포츠 환경에서도 값진 결과를 얻어낸 선수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마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안 의원은 “게임은 단순한 흥미 위주의 오락이 아니다. 프로그래밍,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작가의 창작(스토리), 음악과 함께 과학과 문화가 융합되고, 이제는 스포츠 산업까지 융합된 4차 산업이다”며 “2021년 국내 게임 산업 매출액은 전년대비 11.2% 증가한 20조 9913억 원이다. 또한 수출은 86억 7287만 달러(약 9조 9254억 원), 수입은 3억 1233만 달러(약 3574억 원)로 대한민국 경제에 도움이 되는 흑자 산업이다”라고 게임산업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통한 세대 간의 이해 증진, 게임 인식 개선과 함께, 게임 과몰입을 예방·치유하여 올바르고 유익한 게임문화를 조성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안 의원은 “우리나라 게임 산업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며, 저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겠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도움이 되는 길을 찾겠다”라고 말했다. 

 





 

 

엔트런스, 'DK모바일 리본'에 신규 서버 '...
웹젠, '샷온라인'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 ...
넥슨, '카스온라인'에 신규 PvE 콘텐츠 '좀...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신규 전설 ...
컴투스, 액션 RPG '이노티아4' PC 게임 플...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