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조이시티, 자회사 로드비웹툰 中 최대 웹툰플랫폼 '콰이콴'과 웹툰 연재계약 체결 '강세'

등록일 2022년07월21일 10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조이시티가 강세다.


조이시티는 21일 오전 10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0.66% 상승한 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조이시티의 자회사인 로드비웹툰이 중국 최대 규모 웹툰플랫폼인 콰이콴가 웹툰 연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조이시티는 28일 자회사 로드비웹툰(대표 김준현)이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칸(Kuaikan Comics)과 ‘대공님의 애완 수인’ 연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김지호, 시리얼 작가의 동명의 소설 원작을 기반으로 ‘쫑’ 작가가 새로운 매력을 더해 탄생시킨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대공 ‘로잘린 이드리스 아펠루덴’이 자신의 수인 노예에게 ‘펜리르’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펜리르’는 그녀를 인생의 반려자로 여기게 되며 벌어지는 달콤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콰이칸’은 월간 활성 이용자가 5000만명에 육박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웹툰 플랫폼으로 다수의 유명 작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한국 웹툰 카테고리를 따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을 만큼, 중국 시장에서 한국 웹툰 작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대공님의 애완 수인’에도 큰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조이시티 자회사 로드비웹툰은 다양한 유명 웹소설의 미디어믹스를 선보인 노블코믹스의 작가진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콰이칸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7월 3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국내 연재를 시작했다. 연재 첫날 카카오페이지 실시간 랭킹 1위, 로맨스 판타지 장르 2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현재 인기리에 연재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