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 차세대 창작자를 위한 '장르불문 웹툰 공모전' 진행

등록일 2026년02월02일 11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학산(대표 정동훈, 정욱, 여영아)이 차세대 콘텐츠 IP를 이끌 웹툰 창작자 발굴에 나선다. 장르와 형식의 경계를 허물고 무한한 확장성을 가진 이야기와 창작자를 찾기 위해 ‘장르불문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학산이 최근 추진한 리브랜딩의 핵심 가치인 ‘IP를 다양한 경험으로 확장하는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는 주요 프로젝트다. 단순한 작품 제작을 넘어 콘텐츠 IP의 확장 가능성에 주목해온 학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IP를 다양한 콘텐츠 경험으로 연결해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장르불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로맨스, 판타지, 현대물, 스릴러, BL 등 장르의 한계를 두지 않는다. 응모 부문은 제시된 10가지 키워드를 자유롭게 적용하여 창작자의 개성과 이야기를 드러내는 오리지널 키워드 부문과, 웹소설 <필드의 고인물>, <반지성주의 마왕의 세계침략>을 원작으로 한 콘티·각색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데뷔 여부나 경력에 관계없이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성 작가는 물론 웹툰 창작을 준비 중인 예비 작가들에게도 공정한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작품은 완성도와 연출, 스토리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총 상금 규모는 2,2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 원, 최우수상 500만 원이 주어지며, 우수상 100만~200만 원 등 다수의 수상 기회가 마련된다. 수상작은 향후 연재, 출판 및 해외 수출 등을 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학산 관계자는 “우리는 하나의 콘텐츠가 다양한 경험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IP의 가능성을 설계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허브로서, 창작자와 독자를 다양한 경로로 연결하는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창작자들의 이야기가 더 넓은 세계로 뻗어나가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3회 장르불문 웹툰 공모전’의 접수 마감은 2월 27일, 최종 수상작은 3월 30일 발표될 예정이다. 상세한 응모 요강은 학산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