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 케어링, 모션 스케일 사업부 신설

2025년10월21일 11시43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 케어링(대표 김태성)이 휴머노이드 돌봄 로봇 개발에 필요한 모션 데이터의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위해 모션 스케일 사업부를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케어링은 국내 돌봄 인력 부족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돌봄 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모션 스케일 사업부를 신설했다. 이 부서는 케어링이 보유한 시니어 케어 전문성과 현장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필요한 모션 데이터 생성, 분석, 학습하는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케어링은 국내외 로봇, AI 기업들과 피지컬 AI(Physical AI)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데이터, 기술, 운영 전반에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돌봄 로봇 생태계 조성에 일조할 방침이다. 피지컬 AI는 AI가 센서·카메라·액추에이터 등 물리적 하드웨어와 결합해 실제 현실 세계에서 직접 인지·판단과 물리적 작업까지 수행하는 지능형 기술을 의미한다.

 

케어링은 최근 중국 로봇 기술 스타트업 미러미(MirrorMe)와 돌봄 로봇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데 이어 국내 AI 기업 마음AI와도 피지컬 AI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태성 케어링 대표는 "케어링은 1만명 이상의 요양보호사를 직접 고용하며 쌓은 인력 관리 시스템과 가정 내 돌봄 환경에서 발생하는 행동 데이터를 수집, 분석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로봇, AI 기업들과 협력해 국내 돌봄 로봇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어링은 주간보호센터, 방문요양센터, 요양보호사 교육원 등 전국 60개 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접 돌본 어르신은 누적 1만6000명에 달한다. 2025년에는 이러한 돌봄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하우징 사업에 진출해 유료양로시설 ‘케어링 스테이’와 프리미엄 요양원 ‘케어링 빌리지’를 개원했다.

SOOP, 넥슨과 협업해 신작 '아크 레이더스'...
주식회사 포켓몬, '포켓몬 LEGENDS Z-A' 첫...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정...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