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넵튠 '이터널 리턴', 공식 e스포츠 대회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 종료...FN 세종 우승

2025년03월24일 13시32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넵튠(각자대표 강율빈, 정욱)의 자회사 님블뉴런(공동대표 김승후, 유태웅)은 3월 21일, 22일 양일간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이터널 리턴’을 대표하는 이스포츠 대회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4일 밝혔다.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은 이터널 리턴 시즌6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로 님블뉴런, 대전광역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카카오게임즈, WD_BLACK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마스터즈 시즌6 페이즈1, 페이즈2, LCQ(Last Chance Qualifiers)를 통해 진출한 12개의 팀이 우승컵을 두고 자웅을 겨뤘다.

 

이번 파이널 우승은 이터널 리턴 최강 팀 중 하나로 손꼽히는 FN 세종이 차지했다. 시즌6 동안 가장 좋은 성적을 보여주며 결승전에 진출한 FN 세종은 얼티메이트, 경남 스파클, 경기 이네이트, 오토암즈 등 쟁쟁한 팀들의 추격을 뿌리치고 ‘마스터즈 시즌4 파이널’ 이후 통산두 번째 트로피를 들어올리게 됐다.

 

특히 경남 스파클과의 마지막 교전에서는 가지고 있는 모든 자원을 다 끌어 쓰는 치열한 접전이 벌어졌고, 모든 안전지대가 사라진 뒤 이번 시즌 새롭게 추가된 ‘수직발사장치(VLS)’를 활용해 상대의 추격을 뿌리치는 장면이 연출돼 관중들의 환호성을 이끌었다. 결승전의 MVP는 원거리 딜러로 멋진 활약을 보여준 FN 세종의 ‘Romatic’ 한준희 선수가 선정됐다.

 

대회 기간 동안 경기장 내외에서는 이스포츠 대회와 게임 내 요소들을 콘셉트로 한 미니게임, 유저들이 직접 만든 2차 창작 굿즈 플리마켓 ‘루미아 야시장’, 팬미팅과 선수 인터뷰를 만나볼 수 있었던 ‘루미아 스테이지’, WD_BLACK 제품 체험존, 결승전에 진출한 ‘이터널 리턴’ 지역 연고 팀들의 굿즈 판매 부스 등이 운영되며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이터널 리턴’의 이스포츠는 4월부터 시즌7 일정으로 다시 돌아올 예정이다. 시즌7에는 매 시즌 진행되고 있는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를 비롯해 지역 연고 팀들이 참여하는 ‘2025 이스포츠 지역리그(가칭)’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5 이스포츠 지역리그’는 2024년에 진행됐던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를 이어가며, 일산 KINTEX에서 진행되는 ‘2025 플레이엑스포’ 기간 중 ‘경기 이스포츠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개막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정기 행사 '2...
라이엇 게임즈, LoL '온천' 팝업 오픈 앞서...
'월드 오브 탱크' 신규 콜라보 10일 시작, ...
컴투스, 日 애니메이션 IP 활용 신작 '도원...
코스모엔터테인먼트, '온라인삼국지' 신규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