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kt 롤스터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최초로 2연속 우승

2024년09월07일 11시34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kt 롤스터가 LCK 챌린저스 리그에서 ‘최초 2연속 우승’ 역사를 썼다.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LCK Challengers League, 이하 LCK CL) 서머’가 6일(금) kt 롤스터의 최종 우승으로 2024시즌을 마무리했다.

 

이날 최종 결승전에서 kt 롤스터는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압도적인 기량 차이를 보여주었다. 1세트에서 kt 롤스터는 11분경 한타 싸움에서 에이스를 띄우며 분위기를 잡았다. 특히 ‘지니’ 유백진이 코르키로 13킬을 기록하며, 킬관여율 100%를 달성했다. 2세트 역시 kt 롤스터가 득점을 올리며 초반부터 기세를 잡았다. ‘함박’ 함유진의 활약으로 네번째 용까지 획득했고, 분당 1킬을 기록하며 운영과 공격력에서 모두 인상적인 활약을 했다.

 

3세트에는 디플러스 기아의 반격이 시작됐다. 디플러스 기아는 타워를 먼저 밀면서 경기 주도권을 잡았고, 리신과 야스오 연계를 활용하여 골드 차이를 벌렸다. kt 롤스터가 바론을 차지하면서 분위기를 반전을 노렸으나, 디플러스 기아가 이어진 한타에서 대승을 하며 세트스코어를 획득했다. ‘샤벨’ 김단우은 리신으로 16연승을 기록했다.

 

마지막 4세트는 kt 롤스터의 승리였다. 초반부터 라인을 바꾸며 디플러스 기아를 당황시켰으며, ‘함박’ 함유진의 진이 마지막 쿼드라 킬을 기록하며 우승을 확정했다.

 

이날 결승 MVP에 선정된 ‘함박’ 함유진 선수는 “우리 팀이 실력이 많이 올라와, 나만 플레이를 단단하게 하면 쉽게 우승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결승전에서 내 경기력이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 올해 스스로 스텝업을 많이 했다고 생각하고, 내년에 더 높은 자리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결승전 MVP에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됐다.

 

이번 우승으로 kt 롤스터는 LCK CL 최초로 ‘2연속 우승’ 기록을 세우며, 우승 트로피와 상금 3,500만원의 주인공이 되었다. 또한 정규시즌 최다 매치 연승(13연승), 최다 매치승(16승), 최초 연속 정규시즌 1위 등 각종 기록을 세우며 2024년을 ‘kt 롤스터의 해’로 장식했다.

 

아울러 이번 'ALL CL TEAM'에는 ▲'시우' 전시우(DK) ▲'함박' 함유진 ▲'지니' 유백진 ▲'하이프' 변정현 ▲'웨이' 한길(이상 KT)이 선정됐다. 서머 정규 시즌 MVP에는 '지니' 유백진이 뽑혀 2시즌 연속 정규 시즌 MVP를 접수했다. 베스트 코치에는 '손스타' 손승익 코치(KT)가 선정되었다.

 

한편, 2024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PC카페조합, PC방 요금 인상 하루 전 라이...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넥슨게임즈,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
크래프톤, Apple 게임 쇼케이스에서 '인조...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로 AGF 2025 참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에이아이코리아, 젠슨 황 "韓 로보틱스 협력"... AMR 자율주행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