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삼익THK, 삼성전자 로봇 등 대형 M&A 가능성... 로봇 공동개발 이력 부각 '강세'

2022년01월07일 10시19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삼익THK가 강세다.


삼성전자가 자동차 부품을 비롯해, 로봇, AI, 6G 분야에서 대형 M&A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로보로보, 아진엑스텍, 삼익THK 등 금일 로봇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다.


삼익THK는 7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7.57% 상승한 13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아진엑스텍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로보로보도 10%대 상승하고 있다.


삼익THK는 삼성전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등과 협업해 '제품 조립용 6축 다관절 로봇'을 개발한 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대형 인수·합병(M&A)에 나설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 현장에서 M&A 추진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을 것 같다"고 밝혀 이 같은 관측에 무게를 실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초 "3년 이내에 의미 있는 규모의 M&A를 추진하겠다"고 공언했다.


부품과 관련해 자동차 반도체나 전기장비(전장) 분야를 비롯해 인공지능(AI)이나 6G등 차세대 이동통신, 로봇 등도 삼성전자가 주목할 M&A 분야로 여겨진다.


삼성전자는 자체 개발한 첨단 로봇 기술을 보행 보조, 서빙, 가정생활 보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는 등 로봇 사업을 육성하고 있다. 또 최근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해 사업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강치 아일랜드' 추광호 감독 "독도 영토에...
독도 소재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
[컨콜]크래프톤 "경쟁작 '배틀필드 6' 출시...
코리아보드게임즈, 2인용 전략 카드게임 ‘...
크래프톤 2025년 3분기 매출 8706억 원 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