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2K-파이락시스 게임즈 '문명 VI', 밸런스 조정 및 AI 개선 등 4월 업데이트 진행

등록일 2021년04월23일 11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가 자사의 턴제 전략 게임 시리즈 '문명 VI'의 4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의 마지막 업데이트로서 문명과 지도자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모든 문명에서 이용 가능한 새로운 유닛과 진정한 시작 지도를 추가하며, 해상 AI를 개선했다.

 

밸런스가 조정되는 문명은 스페인, 크메르, 중국, 마푸체, 캐나다, 조지아 등이 포함되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의 업데이트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유닛에는 중세 시대 캐터펄트의 업그레이드인 트레뷰셋과 중세 시대 검사의 업그레이드인 중갑병, 산업 시대 머스킷병의 업그레이드인 전열보병이 추가되어 모든 문명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유닛이 기존 전투 양상에 조화될 수 있도록 일부 유닛들의 조정도 이뤄진다.

 

또한 역사적 위치에서 시작하는 '실제 지구와 같은 시작 위치' 유형의 대형 크기 지중해와 대형 크기 지구가 추가된다.

 

해상 AI도 개선되어 컴퓨터 플레이어가 해상 유닛을 더욱 잘 활용하고, 해상 관련 생산 및 해전에서 더욱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4월 게임 업데이트는 문명 VI를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문명 VI에 관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2K 산하 스튜디오이며, 2K는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가 소유한 퍼블리싱 레이블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