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SIE, 짐 라이언 대표 명의로 PS3 및 PS Vita 스토어 '폐쇄 결정 철회' 공식 발표

등록일 2021년04월20일 10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플레이스테이션3 및 PS Vita, PSP 스토어를 폐쇄한다고 발표해 유저들에게 충격을 안겨줬던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에서 플레이스테이션3과 PS Vita 스토어 폐쇄 결정을 철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PSP의 콘텐츠 구매 기능(스토어)는 예정대로 7월 2일 종료된다.

 

SIE 짐 라이언 대표는 4월 20일(한국시간) 세계 각국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PS3와 PS Vita 스토어 폐쇄 결정은 잘못된 것이었다며, 생각을 바꿔 스토어를 계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SIE는 3월, 자사의 구형 콘솔들 -플레이스테이션3, PS Vita 및 PSP- 에서 콘텐츠 구매 기능(스토어) 지원을 플레이스테이션3 및 PSP는 7월 2일, PS Vita는 8월 27일 중단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발표가 나온 후 유저들은 거세게 반발했으며, SIE의 서버 지원 등 서비스에 대한 불신이 커졌다. SIE가 다운로드 기능은 계속 제공한다고 밝혔지만 이 역시 언제 종료될지 알 수 없다는 인식이 확산되어 플레이스테이션3 게임 패키지를 구매하는 유저가 크게 늘었으며, 멀티플레이 서버 지원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어 플레이스테이션3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기느라 플레이스테이션4, 5 접속이 뜸해진 유저가 속출했다. 기자 역시 함께 게임하는 유저 대다수가 플레이스테이션3 게임부터 끝내야 한다고 플레이스테이션3 게임만 플레이하는 통에 지난 한달 동안 플레이스테이션3 게임만 플레이한 것 같다.


SIE가 스토어 폐쇄 결정을 철회했지만 폐쇄가 연장되었을 뿐이라는 인식을 불식시키진 못할 것 같다. 멀티플레이 서버 및 다운로드 기능 지원 기한 등에 대한 구체적인 기한 보장이 뒤따라야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짐 라이언 대표의 성명 전문

 

Jim Ryan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사장 겸 CEO

 

지난번에 PS3와 PS Vita 기기를 위한 PlayStation Store가 이번 여름에 문을 닫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더 생각해보니, 저희가 잘못된 결정을 내렸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PS3와 PS Vita 기기를 위한 PlayStation Store가 계속 운영될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PSP의 온라인 거래 기능은 예정대로 2021년 7월 2일에 종료됩니다.

 

처음 PS3와 PS Vita를 위한 구매 지원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을 때는 예전 기기의 온라인 거래를 지원하는 부분에 있어서 겪는 어려움, 더 많은 게이머들이 플레이하는 새로운 기기에 집중할 리소스 확보 등을 비롯해 여러 요인을 고려하여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향후에도 계속 PS3와 PS Vita의 클래식 게임을 구입하고자 하는 여러분의 열정을 보았으며, 기쁘게도 운영을 이어나갈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역사의 조각을 계속 살아 숨쉬게 하여 게이머가 즐길 수 있게 만드는 동시에, PS4, PS5, 다음 세대 VR를 위한 잘 다듬어진 새로운 게임 세계를 계속 창조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PlayStation 커뮤니티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