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박싱]'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한정판, 올드 팬 추억 자극하는 디자인과 구성

등록일 2025년12월18일 12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어린 시절 국산 RPG를 플레이한 경험을 가진 게이머라면 누구나 기억하고, 기대했을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리메이크 버전이 정식 출시됐습니다. 

 

1994년 손노리가 출시한 '어스토니시아 스토리'가 2002년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로 리메이크됐고, 이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을 다시 리파인한 작품입니다.

 

원작은 국산 RPG의 역사를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아니 가장 중요한 타이틀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퍼블리셔인 대원미디어에서는 원작에 대한 추억을 가진 팬이 많은 타이틀이라는 점을 고려해 한정판 디자인과 내용을 구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한정판에 사용된 이미지부터 원작의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개봉하면 스틸 케이스와 함께 원작의 개발자인 이원술씨의 메시지 카드가 눈에 들어옵니다. 메시지 카드에는 손으로 쓴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와 함께 추억을 자극하는 일러스트도 담겼습니다.

 





 

스틸 포스터와 고정을 위한 마그네틱이 특전으로 들어있고, 스틸 케이스에는 OST CD가 들어 있습니다.

 



 

출시에 앞서 먼저 플레이해 본 '어스토니시아 스토리'는 추억을 자극하는 스토리와 유머는 그대로에 그래픽을 일신해 현대적으로 잘 만들어낸 리메이크작이었습니다.

 



 

'어스토니시아 스토리'를 시작으로 '포가튼 사가', '악튜러스' 등 고전 RPG들을 다시 플레이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