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22일 정식 출시

등록일 2024년02월19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설 연휴 즐거운 이벤트도 발렌타인데이의 설레는 이벤트도 끝나 2월에는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는 더는 없을 것 같지만 게임사들의 비장의 한발 정월 대보름 이벤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주 신작 정보 또한 풍성하다.

 

먼저 19일 쿠로게임즈의 '명조: 워더링 웨이브'가 CBT를 시작한다.

 

또한 21일 엑스엘게임즈의 '다크게이머'의 원스토어 출시와 인플렉시온 게임즈의 '나이팅게일'의 얼리억세스 출시가 기다리고 있다. 뒤이어 22일에는 라이엇 포지의 '밴들이야기: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의 '폐심 2: 심령방송', 한빛소프트의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출시를 예고했으며 23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를 통해 '가든 라이프: 코지 시뮬레이터'가 정식 발매된다.

 

한편 24일에는 EA가 '에이펙스 레전드 아시아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주 신작 정보와 행사 정보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테스트 일정
19일 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 CBT 실시

 



쿠로게임즈가 오는 19일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CBT를 시작한다.

 

쿠로게임즈는 이번 CBT를 통해 적의 스킬을 흡수해 사용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을 포함해 명조: 워더링 웨이브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호쾌한 액션,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는 19일부터 시작되며 테스트 종료일은 추후 공지될 에정이다.

 

#신작 출시 일정
21일 엑스엘게임즈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원스토어 출시(모바일)

 



엑스엘게임즈가 오는 21일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이하 다크게이머)'를 원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크게이머는 소설 달빛조각사의 IP를 활용한 MMORPG로 달빛조각사 오리지널스토리의 60년 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 위드가 베르샤 대륙의 정복자가 된 이후 로열로드에서는 한동안 평화가 계속되었으나 무분별한 다크게이머 들의 등장으로 인해 혼돈의 시기(모든 것이 조각난 세상) 을 맞는다는 스토리에 유저들이 참여하는 설정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특히 캐주얼 그래픽과 달리 PVP와 다채로운 전투가 핵심 재미인 하드코어한 게임성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21일 인플렉시온 게임즈 '나이팅게일' 얼리엑세스 출시(PC)

 



인플렉시온 게임즈가 한국 시간으로 오는 21일 협동 PVE 서바이벌 크래프팅 게임 '나이팅게일'을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얼리엑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나이팅게일은 빅토리아 시대의 가스램프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생존 PVE 서바이벌 크래프팅 게임으로 솔로 모드를 포함해 최대 5명이서 팀을 이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신비로운 페이와일드(Faewilds)를 발견하고 탐험하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유저들은 렐름(Realm)을 여행하며, 렐름 카드를 활용해 사유지에 건물을 짓고 커스마이징하며, 생존을 위한 전투와 새로운 목적지로 향하는 포털을 열 수 있다.

 

22일 라이엇 포지 '밴들 이야기: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PC)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오는 22일 '리그 오브 레전드'의 IP를 활용한 신작 '밴들 이야기: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레이지 베어 게임즈가 개발한 크래프팅 RPG 밴들 이야기는 차원문 연결망의 오작동으로 인해 혼돈에 빠진 밴들 시티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밴들 시티의 균형을 되찾기 위해 낚시, 제작 등 크래프팅 시스템을 활용하거나 티모, 베이가 등 LoL의 인기 요들 챔피언들과 함께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는 등 밴들 시티의 생태계를 직접 확인하고 힐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22일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정식 출시(모바일)

 



한빛소프트가 오는 22일 모바일게임 신작 '그라나도 에스파다M'을 정식 출식 출시할 예정이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한빛소프트의 대표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IP를 계승한 첫 번째 모바일게임으로 원작의 고퀄리티 BGM,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조작하는 3MCC 시스템, 캐릭터 영입 등을 모바일 디바이스 조작에 최적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원작의 캐릭터 뽑기 시스템을 삭제하고 대부분의 캐릭터는 퀘스트 진행을 통해 영입할 수 있으며, 일부 특정 캐릭터들의 경우 설득을 통해 획득하게 된다. 설득에는 설득권 또는 무료 재화가 소모되며 유료 재화를 사용해 캐릭터를 즉시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원작보다 무기체계를 단순화시키고 모바일 버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무역 시스템을 추가했다.

 

22일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폐심 2: 심령방송'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오는 22일 qureate사의 미소녀 서바이벌 호러 ADV '폐심 2: 심령방송'의 한국어 번역판을 발매할 예정이다.

 

폐심 2: 심령방송은 방송 채널 '히마 채널'을 운영하며 신인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는 세 명의 주인공이 유명한 심령 스폿인 폐허가 된 쇼핑몰에서 갑자기 덮쳐 오는 인형 탈로부터 도망치면서, 각종 아이템과 힌트, 단서를 모아 탈출하는 횡스크롤 미소녀 호러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미소녀들의 운명이 크게 바뀌게 되며, 탐색 도중 종종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이 닥치게 되는데, 이 때 무심코 바라볼 수밖에 없게 만드는 폐심 2: 심령방송만의 특별한 시추에이션과 이벤트 CG를 즐길 수 있다.

 

23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가든 라이프: 코지 시뮬레이터'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C, PS4, PS 5)

 



스틸얼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한 '가든 라이프: 코지 시뮬레이터'의 PC, 플레이스테이션 4, 5 한국어 번역판을 오는 23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가든 라이프: 코지 시뮬레이터는 쇠락한 공용 정원을 인수한 플레이어가 나만의 아름다운 정원을 완성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다양한 원예 시뮬레이션 요소는 물론 이웃 주민들의 퀘스트 등을 통해 크래프팅의 재미를 포함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행사 일정
24일 EA 'Apex 레전드 아시아 페스티벌' 개최

 



EA가 오는 24일 일본 'Apex 레전드' 출시 5주년을 기념하는 'Apex 레전드 아시아 페스티벌 in 도쿄'를 개최한다.

 

일본에서 2번째 큰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일본, 중국, 한국 프로팀들이 참여해 배틀로얄 매치와 팀 데스 매치 등 각국의 명예를 걸고 양일간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기 크리에이터 치킨쿤, 류제홍, 도현, 빅헤드와 다누리, 토끼예나 수힛이 등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한국 FPS전문 스트리머들도 초청되어 한중일이 한자리에 모여 승부를 가리는 특별한 이벤트 매치도 준비돼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 ALKC 공식 채널에서 한국어 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