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에 대한 확신' 위메이드 박관호 의장, 올해도 300억 원 규모 위믹스 매입... "위믹스 가치 개선할 것"

등록일 2023년01월26일 2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 박관호 의장이 26일, 위믹스 공식 미디엄을 통해 신년사를 전하고, 2023년 위믹스 매입 계획을 공개했다.

 



 

박 의장은 2022년은 위믹스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해이자 큰 시련의 한 해였다고 회고하며, 위믹스의 국내 4개 거래소 거래 지원 중단은 커뮤니티와 투자 시장에 혼란을 야기했으며 이 점에 대해 송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다가온 2023년 아래로는 블록체인 관련 안정성과 선도적 기술을 탐구하기 위한 기술적 깊이를 더하고, 좌우로는 위믹스 생태계를 함께 할 파트너들과의 제휴, 프로젝트의 유치를 통해 생태계의 다양성과 크기를 넓히며, 위로는 기술과 효용을 기반으로 한 위믹스의 가치 상승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박관호 의장은 ▲엄정한 유통량 관리 주력 ▲세계에서 가장 투명한 위믹스 생태계 구축 ▲더 많은 기회가 존재하는 위믹스 생태계 구축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위믹스 생태계 구축 등 네 가지 플랫폼 생태계 확장의 비전을 공개했다.

 

더불어 2023년은 그간 구축해왔던 플랫폼의 기반 위에 가치의 비전을 더함으로써 기술적 우위, 다양한 효용성, 그리고 투명성과 보안을 완비하는 위믹스3.0 완성의 원년으로 만들고 2022년 말 이후 정체되어 있는 위믹스의 가치 또한 시장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개선하도록 하겠다고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올해도 전년과 동일하게 300억 원 가량의 위믹스를 매입, 완료되는대로 유관부서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커뮤니티에 그 결과를 공개하고 매입 완료일로부터 1년 동안 일체의 매도나 처분을 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박관호 의장은 "1년은 명시적 약속을 위한 기간일 뿐, 위믹스 생태계의 확장, 위믹스 가치의 성장이 충분히 이루어져 생태계의 안정성과 가치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위믹스의 유통량이 더 이상 이슈가 되지 않을 때까지 계속 보유하겠다"며 "이 모든 조건이 성숙되어 위믹스를 처분하게 된다 하더라도 적절한 공시를 통해 해당 사실을 커뮤니티와 소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를 통해, 저 또한 위믹스 커뮤니티의 일원임을 여러분께 알리고 인정 받으며, 저와 회사의 미래가 위믹스의 미래와 일치화 되었음을 증명하고, 나아가 투자자 및 위믹스 생태계의 일원으로서 이러한 생태계 활동과 투자 활동에서 야기되는 불편함이나 비합리성에 대해 몸으로 직접 체감하며 솔선수범하여 개선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