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시뮬레이션 플랫폼 버추얼랩, 글로벌 경쟁력 강화 나선다

2021년03월03일 13시12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소재 시뮬레이션 플랫폼 전문기업 '버추얼랩(대표 이민호)'이 올해 수출 계약, 투자유치 등을 기반으로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 
  
버추얼랩은 클라우드 소재 시뮬레이션 '머터리얼스 스퀘어(Materials Square)' 플랫폼 개발 스타트업이다. 물리·화학 전공자들로 회사를 구성해 소재 연구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구축에 힘써 왔다. IT 기술과 기초과학 지식을 융합해 플랫폼에 적용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버추얼랩은 소재 시뮬레이션 이해도와 기존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7년 머터리얼스 스퀘어 플랫폼을 개발했다. 머터리얼 스퀘어 활용시 고성능 서버나 소프트웨어 없이도 다양한 소재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플랫폼을 활용할 경우 확인해야 하는 실험 후보물질 양을 1/100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특히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성능과 안정성을 갖추는 데 성공했다.
  
머터리얼스 스퀘어는 지난해 12월 미국 특수자재 및 부품 공급기업 ATI(Allegheny Technologies Incorporated)와 플랫폼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올 2월엔 세계 최대 VC 엑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최근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Pre A 시리즈 첫 투자유치에도 성공해 사업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플랫폼 수출계약,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투자유치 등의 호재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 가도를 달릴 전망이다.
  
버추얼랩 이민호 대표는 “그동안 버추얼랩은 다양한 시뮬레이션 기법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에 집중해 왔다”라며 “향후에는 플랫폼 서비스 분야를 화학, 고분자, 바이오 등으로 확장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추얼랩은 2020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정글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