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기획]라이엇 게임즈 강수원 팀장 "e스포츠를 즐기는...
바야흐로 진짜 e스포츠의 시대다. 한때 젊은이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e스포츠는 이제 명실공히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한국, 더 나아가 전세계 젊은이들을 대표하는 문화/스포츠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특히, 최근 아시안게임에까지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이 되며, 게임기업은 물론 ... 2017-11-09
[창간기획]e스포츠 여성리그 활성화 어떻게 해야하나? '서...
바야흐로 진짜 e스포츠의 시대다. 한때 젊은이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e스포츠는 이제 명실공히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한국, 더 나아가 전세계 젊은이들을 대표하는 문화/스포츠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특히, 최근 아시안게임에까지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이 되며, 게임기업은 물론 ... 2017-11-08
'해외진출'부터 '광고촬영' 이야기까지... 구글플레이, '...
구글 플레이는 금일(7일)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국내 시장을 넘어서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을 넘보는 개발사'라는 주제로 '구글 플레이 개발자와의 대화' 행사를 진행했다.이 날 행사에는 '알람몬' 개발사 말랑스튜디오, '레든' 개발사 팀 불로소득, '왓챠플레이' 개발사 프로그램스, '로그... 2017-11-07
[인터뷰]넷마블 이현숙 본부장이 말하는 넷마블이 '페그오...
일본 시장 매출순위 1위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페그오)' 한국 서비스 개시일이 11월 21일로 확정됐다. 한국 퍼블리셔는 넷마블이 맡는다. 사실 애니플렉스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한국 서비스를 타진한 지는 꽤 오래됐다. 기자의 기억으로는 2016년 중엽에 이미 한국 게임사들을 돌며 ... 2017-11-04
[인터뷰]20년 '디즈니 맨' 김상진 감독이 디즈니를 떠난 ...
김상진 감독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말은 '디즈니'일 것이다. 김 감독은 디즈니에서 20년간 일하며 '라푼젤', '겨울왕국', '빅 히어로' 등 국내 영화팬들에게 친숙한 작품들에 애니메이터, 캐릭터 디자이너로 참여했다. 세계적 명성을 쌓은 그가 지난해 돌연 디즈니를 떠나 국산 극장용 애... 2017-11-02
넥슨 NYPC '2관왕' 경기과학고 김현수 "NYPC같은 기회가 ...
넥슨은 28일,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에서 자사의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제2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 2017)’의 본선을 개최했다.넥슨코리아와 게임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NYPC 2017은 국내 최초의 ... 2017-10-28
[창간기획]한국 게임산업의 미래, 아현정보산업학교 게임...
미국, 일본 등 게임선진국에 비해 뒤늦게 시작된 한국의 게임산업은 인터넷과 PC방, 모바일 하드웨어 등 발달된 인프라를 토대로 짧은 시간동안 급속한 발전을 해왔다. 특히, 온라인게임과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게임시장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한국 게임... 2017-10-27
[창간특집 인터뷰]거장 카타부치 스나오 감독이 '이 세상...
지난해 일본에서 개봉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은 각종 흥행기록을 갈아치우며 일본을 넘어 아시아, 세계 전역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자연스럽게 이 빅 히트작이 그 흥행 만큼 전세계 각종 영화제에서도 상을 휩쓸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지금까지... 2017-10-26
[창간기획]아현정보고 오지혜 선생님 "체계적 게임수업, ...
미국, 일본 등 게임선진국에 비해 뒤늦게 시작된 한국의 게임산업은 인터넷과 PC방, 모바일 하드웨어 등 발달된 인프라를 토대로 짧은 시간동안 급속한 발전을 해왔다. 특히, 온라인게임과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게임시장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한국 게임... 2017-10-25
[창간기획]"게임, 아이들의 미래를 바꾼다" 아현산업정보...
미국, 일본 등 게임선진국에 비해 뒤늦게 시작된 한국의 게임산업은 인터넷과 PC방, 모바일 하드웨어 등 발달된 인프라를 토대로 짧은 시간동안 급속한 발전을 해왔다. 특히, 온라인게임과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게임시장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한국 게임... 2017-10-24
'BIAF' 윤갑용 조직위원장 "BIAF 아카데미 공인 영화제 추...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윤갑용 조직위원장이 2018년부터 BIAF 규모가 더 커지고 출품작, 게스트 등 모든 면에서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일 것이라 전망했다.윤 조직위원장의 이런 전망은 BIAF가 아카데미 공인 영화제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상황을 고려한 것. BIAF가 아카데미 공... 2017-10-23
[창간기획]'게임, 더 많은 이들에게' 시각장애인용 게임 ...
게임은 전세계 많은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문화콘텐츠이자 여가문화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그러나 아직도 게임은 젊은이 그리고 인터넷에 익숙한 사람들의 전유물일 뿐 이런 게임이 주는 즐거움을 누리지 못하는 이들이 많이 있다. 그 대표적인 이들이 바로 시각이나 청각장애인들... 2017-10-20
[인터뷰]팬페스티벌 맞춰 한국 찾은 요시다 PD, 그가 말한...
21일 열리는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참석을 위해 스퀘어에닉스에서 파이널판타지14 개발을 책임진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가 한국을 찾았다.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은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팬 축제로 일본, 영국, 독일, 중국에 이어 한국에서는 처음 열리게 됐다.파이널판타지1... 2017-10-20
[창간기획]글로벌 No.1 '서비오스'와 합작법인 설립, 원이...
몇 년전 부터 VR/AR이 게임산업의 화두로 떠오르며, 미래 플랫폼으로 주목받았다. 그리고 지난해 나이언틱의 AR게임인 '포켓몬고'가 전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며 VR과 AR에 대한 관심은 최고조에 달했다. 그러나 게임산업 더 나아가 미래산업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주목받았던 VR은 최근 ... 2017-10-18
[창간기획]'韓 게임 불모지' 일본 1위는 어떻게 이루어졌...
일본 게임시장은 흔히 갈라파고스로 불린다. 글로벌 시장과는 다른 일본만의 독특한 게임문화가 있고 또 시장이 독특한 만큼 외부 게임이 일본시장에서 성공하기 어렵다는 뜻이다.이런 어려운 일본 시장이지만 가능성을 보고 꾸준히 도전하는 국내 게임사들이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서서히 ... 2017-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