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아이덴티티모바일, '확밀아' 서비스 종료 이벤트쿠폰 악용자 22명 제재

2015년09월25일 15시5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아이덴티티모바일의 카드게임 '확산성 밀리언아서(이하 확밀아)' 서비스 종료를 기념해 기존에 게임을 즐긴 유저들을 위해 제공했던 '확밀아 아서님께 보내는 마지막 선물' 쿠폰을 악용한 유저들이 대거 제재를 당했다.

'확밀아 아서님께 보내는 마지막 선물'은 오는 10월 30일 서비스를 종료하는 확밀아 유저들이 후속작인 '괴리성 밀리언아서(괴밀아)'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확밀아 레벨 및 과금 정도에 따라 차등으로 '괴밀아'의 보상품 교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한 이벤트.

유저들은 이 포인트로 150개를 모으면 자신이 원하는 UR 카드로 교환할 수 있는 '우아사하 메달' 혹은 괴밀아 캐쉬 '크리스탈'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런데 이 교환 시스템이 별다른 보안장치가 없어 게임 내 계정과 초대 코드만 안다면 누구나 쉽게 다른 사람 계정의 포인트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데다가 괴밀아 쿠폰 입력 창에서 쿠폰 중복 입력이 가능해 확밀아 계정을 교환하거나 남의 계정의 포인트를 사용하는 악성 이용자가 발생했던 것.

실제로 괴밀아의 GM은 공식 카페를 통해 부당한 방법으로 크리스탈을 획득한 사람이 22명이라고 밝히고 이 사람들에 대한 크리스탈 회수가 진행 중이며 이미 아이템을 사용해 회수가 불가한 유저들에게는 영구 제재를 내린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상황에 대해 아이덴티티모바일 관계자는 “먼저 쿠폰 입력 창은 현재 오류를 수정해 중복 입력이 불가능한 상태로 바뀌었다. 또한 쿠폰 중복 입력으로 아이템을 획득한 22명의 크리스탈의 회수는 다 진행된 상태이며, 포인트 획득을 위해 계정 거래를 하거나 남의 계정에서 무단으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잡아 내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일본에서 확밀아 종료 기념으로 제공했던 카드 보상이 국내에서는 삭제된 것과 관련해서는 “게임 내 카드 밸런스나 국내 유저 수준을 고려해 보상 카드들이 밸런스에 큰 영향을 줄 것 같아서 삭제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번 제재로 인해 여러 커뮤니티 및 아이템 거래 사이트에서 행해진 확밀아 계정 거래 시도는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일부 유저들 사이에선 개발사가 실수한 점도 있는데 일방적으로 모든 유저들에게만 제재를 하는 것은 부당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ㅋㅋㅋ지들이 실수해서 중복가능하게 만들어두고는 실수든 자의든 회사측 잘못이 큰데 정.지하는 수준봐라
유저들 수준보고 우린 카드를 안줘?
지른게 얼만데 10만원도 안되는거 보상이라 주는건지 차라리 주지를 말지
어휴 더러워서 쿠폰 팔고 치킨이나 먹으련다
정지 먹여봐라
ZOTCA | 09.25 23:29 삭제
댓글 0
92 98
ㅋㅋㅋ지들이 실수해서 중복가능하게 만들어두고는 실수든 자의든 회사측 잘못이 큰데 정.지하는 수준봐라
유저들 수준보고 우린 카드를 안줘?
지른게 얼만데 10만원도 안되는거 보상이라 주는건지 차라리 주지를 말지
어휴 더러워서 쿠폰 팔고 치킨이나 먹으련다
정지 먹여봐라
ZOTCA | 09.25 23:29 삭제
댓글 0
92 98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드림시큐리티, 삼성코인 기대감... 삼성페이, 카카오 등에 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