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위메이드커넥트, ‘미르의 전설2: 기연’ 홍보 모델로 배우 유재명 선정

2024년07월31일 09시5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의 홍보 모델로 배우 유재명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유재명은 연극 무대를 시작으로 ‘응답하라 1988’, ‘비밀의 숲, ‘이태원 클라쓰’ 등 인기작을 비롯해 최근 ‘삼식이 삼촌’에 이어 ‘노 웨이 아웃’ 방영과 영화 ‘행복의 나라’ 개봉을 앞두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다. 유재명의 게임업계 첫 홍보 활동이 될 이번 만남은 23년만에 선보이는 한국산 원작의 귀환을 알리는 배역을 맡은 그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이색 작품이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유재명 배우는 소속사를 통해 “처음으로 맡게 된 게임 모델인데 한국 개발사가 복원하는 원조 한류 게임을 소개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스크린과 화면 밖에서도 ‘미르의 전설2: 기연’과 한국 게임사, 게임팬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보 모델로 유재명과의 활동을 선보일 ‘미르의 전설2: 기연’은 2001년 위메이드에서 개발, 출시한 원조 한류 게임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역할수행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이후 다양한 IP 활용작이 중국 게임사의 신작에 집중되며 한국산 작품이 전무했다는 점에서 이번 ‘기연’ 편은 국내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한국 게임사가 선보일 기대작으로 불리고 있다.

 

위메이드커넥트 여정기 팀장은 “미르의 전설2: 기연’은 원작의 추억과 즐거움을 현재의 한국 기술과 데이터로 재편한 작품”이라며 “유재명 배우의 매력이 원작사 위메이드와 전기IP로부터 23년 만에 바통을 이어받은 신작의 정통성을 게임팬들께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의 개발과 위메이드커넥트의 서비스로 한국 게임팬들에게 원작의 귀환이라는 감성을 전할 유재명의 활동은 7월 31일부터 유튜브와 TV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Niantic, '포켓몬 GO Fest 2025: 맥스 피날...
'드림헤이븐'과 '문샷 게임즈'의 크루 기반...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에 인기 IP '와...
위메이드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
카카오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및 이재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서울랩스, 원화 스테이블코인 'KWAN' 상표 출원으로 디지털 지역...
바이낸스 알파, 선물시장, 현물시장 상장 수순 밟나? 바이낸스, ...
넥써쓰 '크로쓰' 글로벌 TOP5 거래소 '비트겟' 상장... "Who's n...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