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원스토어, 테라핀스튜디오와 IP공유 및 글로벌 동반 진출 추진

2022년08월31일 10시4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자사의 스토리 콘텐츠 플랫폼 원스토리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의 해외 진출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ž테크 기반 기업 테라핀스튜디오㈜(대표 유영학)와 손잡았다.

 

원스토어와 테라핀스튜디오는 각사가 보유한 IP의 교류 및 원 소스 멀티 유즈(OSMU) 콘텐츠의 글로벌 동반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방면에서 협력에 나선다.

 

먼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웹툰, 웹소설 등의 IP를 서로의 플랫폼을 통해 교차 제공해 상호 플랫폼의 콘텐츠풀 확대 및 이용자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테라핀스튜디오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영화, 드라마, 게임, 메타버스 등 다양한 형태의 OSMU 콘텐츠를 할리우드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키는데 협력하고 적극 지원한다.

 

이와 함께 원스토어는 테라핀스튜디오 IP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번역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테라핀스튜디오는 국내 대표 웹툰 플랫폼 중 하나인 ‘투믹스’와 글로벌 웹툰 제작사 ‘테라핀(변경 전 사명: 코핀 커뮤니케이션즈)’의 모기업이다. 투믹스는 현재 9개 국어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코핀은 최근 미국 법인 전환을 완료하고 글로벌 콘텐츠 생산 및 유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IP 확보와 OSMU를 통한 콘텐츠 밸류체인 확장에 집중하는 동시에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원스토어는 장르소설 전문 출판사 ‘로크미디어’ 인수, 중국 1위 웹툰 플랫폼 ‘콰이칸’ 지분 투자, 웨이브(wavve)의 콘텐츠 개발 자회사 스튜디오웨이브와의 IP 공동 개발 협약 체결 등 관련 사업을 꾸준히 추진 중이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와 테라핀스튜디오는 원천 IP와 이를 유통 시킬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보유한 만큼 디지털 콘텐츠의 생산과 유통 전 과정에서 시너지를 발휘 할 것"이라며, "양사의 교류를 통해 이용자 기반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유영학 테라핀스튜디오 대표는 "IP가 경쟁력이 된 오늘날, 시장 내 경쟁은 플랫폼과 국경을 넘어서고 있다"며, "원스토어와 세계 시장에서 인정 받는 K-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조승래-김승수 의원 및 게임 및 음악 관련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Football Manager 26'...
필립스, UHD 240Hz & FHD 480Hz 듀얼 모드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11월 추천 타이틀 할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 7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