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 어드벤쳐 '신 하야리가미3' 선보인 니폰이치 니이카와 대표 "지금까지의 경험 집대성한 작품"

등록일 2022년07월27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트라게임즈가 니폰이치 소프트와 협력해 니폰이치 소프트를 대표하는 호러 어드벤쳐 시리즈 신작 '신 하야리가미3'를 29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국내 출시에 맞춰 인트라게임즈는 UI부터 대사까지 100% 한국어화하고 폰트 디자인 역시 일본어판에 최대한 가깝게 제작하려 노력했다고. 장르 특성상 텍스트가 매우 중요한 만큼, 이러한 한국어화를 통해 '신 하야리가미3'를 즐기는 국내 게이머가 한 층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 인트라게임즈 측의 입장이다.

 

'신 하야리가미3'는 실제로 전해지는 도시괴담을 기반으로 하는 호러 어드벤처 시리즈 최신작이다. 주인공 호죠 사키와 파트너 아이젠 세나는 전직 수사 1과 형사 '니이미 신타로', '코케츠 마사오미'와 팀이 되어 G현의 여러 괴사건을 수사하게 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수사의 방침에 따라 과학 루트, 오컬트 루트 2개로 나누어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유저는 사건의 진상에 다가가기 위해 두 시점을 적절히 번갈아 가며 사건을 바라봐야 한다. 니폰이치 소프트는 이번 작품에서 호러 연출을 더욱 강화하여, 컷신이나 이미지 연출을 강화해 일부 장면에서는 이미지가 움직이는 등 전반적으로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국내 출시에 앞서 니폰이치 소프트 니이카와 소헤이 대표 및 '신 하야리가미3' 개발을 지휘한 이케다 신이치 디렉터에게 '신 하야리가미3'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개그 줄이고 호러 어드벤쳐 본연의 모습으로
이혁진 기자: 신 하야리가미3 한국 발매를 기다려온 한국 게이머들에게 3편의 주요 특징, 어떤 도시전설을 담았는지 먼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케다 디렉터: 신 하야리가미3는 유저 여러분이 요구해 주셨던 오컬트 호러 내용을 듬뿍 담은 호러 어드벤처 시리즈의 최신작 입니다.

 

신 하야리가미3에서는 좁은 틈새에서 누군가가 나를 보고 있다는 도시전설과, 최근 만화에서도 많이 다뤄지는 '료멘 스쿠나'라고 하는 도시전설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료멘 스쿠나'에 대해서는 니폰이치 소프트웨어가 위치한 기후현과 신 하야리가미3의 부대가 되는 G현과 연이 깊은 내용이기 때문에, 단순히 무서운 것 뿐만이 아니라 실제 민속학과 전설을 바탕으로 한 흥미로운 내용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1편과 2편은 시스템이 꽤 달랐는데 3편에선 어떻게 되나요 2편에 가깝게 구성되었는지 궁금하고, 추가된 시스템이 있다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케다 디렉터: 게임 시스템은 신 하야리가미2를 계승하고 있습니다. 신 하야리가미3에서는 호러 어드벤처의 강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게임성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하기보다는, 본래 있던 시스템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1편은 설정, 묘사가 무서웠다는 평가를 받았고 그에 비해 2편은 '도청로봇'과 같은 황당한(?) 설정의 스토리가 주목받았습니다. 3편은 1과 2의 분위기 중 어느 쪽에 가깝다고 예상하면 될까요
이케다 디렉터: 신 하야리가미3는 신 하야리가미2와 같은 개그 요소를 없애고, 신 하야리가미1과 같이 임팩트가 강해 보이는 고어 표현도 자제했습니다. 신 하야리가미3에서는 지금까지 유저분들의 반응이 많았던 오싹하게 무서운 호러를 구현하고자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전편은 기후의 실제 지역들을 배경으로 했습니다. 이번에도 그렇게 하셨나요
이케다 디렉터: 신 하야리가미3는 기후현이 아니라 'G현'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만, 무대가 변경된 것은 아닙니다. 전작에서는 실존하는 가게 등을 등장시켰습니다만, 이번 작품에서는 정세의 변화도 고려해 특정 실존하는 가게는 등장시키지 않았습니다. 다마 기후현의 명물 요리나 기후연 특유의 '료멘 스쿠나'의 전설을 다룬 에피소드 등, 지역성이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편에서 캐릭터 확립, 3편은 더 깊이 파고드는 이야기
먼저 발매된 일본 게이머들의 평을 보면 구 '하야리가미' 시리즈의 분위기에 가까워졌다는 이야기가 많던데 의도하신 부분인가요
이케다 디렉터: 말씀하신 바와 같이 개발에서 의도한 대로의 반응을 유저분들께서 보여주신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니이카와 대표: 하야리가미와 신 하야리가미는 기본적으로는 같은 분위기입니다. 도시전설로 전해지는 사건을 형사가 되어 조사/추리/해결해 나가는 호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호러를 좋아하시는 분, 미스테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구 하야리가미 시리즈의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화제를 모은 걸로 압니다. 이후 구 하야리가미 시리즈와의 연계나 하야리가미 시리즈 부활을 염두에 둔 것이라고 봐도 될까요
니이카와 대표: 아직은 계획이 없습니다만, 하야리가미도 신 하야리가미도 소중하게 키워 온 타이틀이며, 캐릭터들도 앞으로 기회가 있다면 계속 등장시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등장인물 추가보다는 기존 캐릭터들로 이야기를 끌고 갔다는 평이 많던데 어떤 의도인가요
니이카와 대표: 2편은 1편에서 커다란 트라우마를 이겨낸 주인공 사키가 사건을 통해 성장해 가는 이야기였습니다. 2편에서 사키와 파트너인 세나 등의 캐릭터가 확립된 것, 그들의 이야기를 더 깊이 파고들고 싶었기 때문에 3편은 거의 같은 시계열의 이야기로 만들었습니다.

 



 

신 하야리가미 3편이 나오며 하야리가미와 같은 3부작 구성이 되었는데, 신 하야리가미로 시리즈를 계속 이어갈 계획인지, 다른 구상을 갖고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니이카와 대표: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없습니다만, 하야리가미 시리즈를 계속해서 키워나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호조 사키와 동료들의 얽힘과 성장 그린 작품
주인공 호조 사키가 1편에 비해 2편에선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3편까지 왔으니 좀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고 기대해도 될까요
이케다 디렉터: 물론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호조 사키 뿐만 아니라 새롭게 '특수'에 들어온 동료들의 분량도 많기 때문에, 그들과의 얽힘과 성장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PS4 버전과 스위치 버전 사이에 차이가 있는지, 있다면 어떤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이케다 디렉터: 특별한 차이는 없으며, 두 플랫폼 모두에서 많은 유저 분들이 신 하야리가미3를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 2편 발매 시에는 기후를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3편은 코로나로 서면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쉽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개발에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 같은데 어땠나요
이케다 디렉터: 코로나로 인해 개발에 어려움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본래부터 개발은 초기에는 사내에서, 도중 외부 개발이라는 체계로 변경하여 진행하였고, 외부 개발 시에는 온라인을 통한 개발을 진행해 왔으므로 영향은 최소한에 머물렀다 생각합니다. 다만 현지 취재를 갈 수 없던 부분은 조금 문제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식 발매를 기다려온 한국 팬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니이카와 대표: 지금까지의 경험을 집대성한 신 하야리가미3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하야리가미 시리즈와 니폰이치 소프트웨어를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케다 디렉터: 정말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신 하야리가미'시리즈의 최신작 '신 하야리가미3'를 한국 유저 여러분께 전달드릴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시리즈를 통해 받은 감상과 반응을 고려하여 보다 많은 분들께서 폭 넓게 즐기실 수 있는 최신작이 되도록 개발하였으니, 전작을 플레이 해주신 팬 분들과, 새롭게 즐겨 주시는 분들도 부디 즐겁게 플레이해 주셨으면 합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