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컴투스 '크로니클' 아레나 시스템 개편

2025년04월03일 16시44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아레나 시스템을 대폭 개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개편으로 월드 도전의 아레나에 ‘환경’과 ‘날씨’ 요소가 추가됐다. 환경 요소는 두 유저 모두가 골드 랭크 이상, 날씨는 마스터 랭크 이상일 경우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주는 피해량 및 효과적중 등 특수 효과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총 다섯 종의 환경과 네 종의 날씨가 등장하며, 각 시즌마다 정해진 요소와 함께 특수한 효과가 제공되기 때문에 각 유저들은 이에 맞춰 자신의 덱을 점검하고 새로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격전의 아레나에는 새로운 밴픽 룰이 추가됐다. 변경된 새로운 밴픽 룰은 두 소환사가 3마리 소환수를 번갈아가며 결정한 후 상대의 소환수 중 한 마리를 금지한 뒤, 2마리씩 번갈아가며 결정 후 상대의 소환수 한마리를 추가로 금지하는 방식이다. 서로 번갈아가며 소환수 다섯마리를 결정한 뒤 상대의 소환수 중 한마리, 본인의 소환수 중 한마리를 금지하는 기존 밴픽 룰과 시즌에 따라 교차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격전 및 월드 도전의 아레나 랭킹 상위 시즌 보상으로 새로운 탈 것 ‘광휘의 피닉스’와 ‘마법공학 드래곤’이 추가됐다. 아레나 시즌 종료 후 시즌 랭킹에 따라 해당 탈 것을 획득할 수 있으며, 랭킹 순위에 따라 초월형 및 강화형 외형 효과가 적용된다.

 

이 밖에도 신화 레이드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 전투력이 하향됐으며, 불 속성 뇌제와 바람 속성 드래곤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조슈아의 책장 이야기 ‘중심’이 추가됐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오는 4월 23일까지 각종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과 함께 새로운 탈 것 ‘봄꽃 알파카’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며, 아레나 콘텐츠를 즐기고 빙고판을 돌려서 얻은 명예의 증표 개수에 따라 전설의 소환서, 금색 아티팩트 봉인구 등의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된다.

 

이 외에도 게임을 플레이하면 주어지는 이벤트 재화 ‘파워코드’를 이용해 말판을 완주하고 락스타 BGM,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을 받을 수 있는 ‘락스타 월드 투어’ 이벤트에 오는 5월 7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접속, 에너지 소모 등 일일 과제를 완료하고 얻은 행운권을 통해 빛과 어둠의 소환서, 금색의 아티팩트 봉인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크로니클’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로니클’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써쓰, 게임 경제 인프라 '크로쓰 포지' ...
넥슨재단 제작, 韓 게임 산업 30년 역사 담...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2026년...
농심레드포스, 네이버 치지직과 스폰서십 ...
컴투스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표창' 수상...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