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마비노기' 명곡 OST를 활용한 특별한 공연, 넥슨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 개최

2019년05월04일 14시0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한 넥슨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OST를 활용한 특별한 오케스트라 공연이 3일 예술의 전당에서 펼쳐졌다.

 

넥슨은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손잡고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라는 이름으로 마비노기 15년 역사 상 큰 사랑을 받았던 17곡을 오케스트라로 편곡해 선보였다. 특히 일부 곡에는 은토와 에이프릴이 협연 보컬로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보이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게임을 시작할 때 처음 듣게 되는 '캐릭터 생성'과 '캐릭터 선택' 두 음악을 하나의 음악으로 편곡한 '선택과 시작'을 시작으로 '여명을 꿰뚫는 날카로운 울림', '낙엽의 춤', '문 앞에 서다', '새로운 거리에 도착하다' 등의 명곡이 오케스트라로 재해석되어 진행됐다. 특히 앵콜 곡으로는 팬들에게 여러 추억을 만들어 준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의 공연이 진행돼 많은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모든 공연히 끝난 후에는 오는 9일 업데이트 예정인 '판타스틱 하모니'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판타스틱 하모니는 마비노기의 음악 콘텐츠의 요소를 발전시킨 업데이트로 유저와 NPC들의 공연이 펼쳐질 신규 콘서트홀 '아르페지오'의 추가, 음악 플레이를 통한 펫의 성장, 신규 악기 '드럼'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SOOP, 음악 스트리머와 대학생 협업 콘텐츠...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kakao LINE

관련뉴스

넥슨 김형선 리더, 김가해 OST 편곡자 "마비노기는 음악과 떨어질 수 없는 게임, 게임음악 공연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넥슨, '마비노기' 음악 콘텐츠 다각도 활용 업데이트 '판타스틱 하모니' 공개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