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엔씨소프트 이성구 유닛장 "모바일에서 MMORPG 완벽히 구현한 건 '리니지M' 뿐, 사랑받는 이유 있다"

2019년02월22일 11시48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엔씨소프트 이성구 리니지 유닛장이 모바일게임 생태계에서 완벽한 MMORPG를 구현한 게임은 '리니지M' 뿐이라고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이 유닛장은 22일 열린 '리니지M' 기자간담회 'HERO'(히어로) 행사에 참석해 리니지M의 2019년 업데이트 내용을 직접 설명했다.
 

 
이성구 유닛장은 리니지M이 출시 후 1등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비결에 대해 "완벽한 MMORPG를 구현한 유일한 게임으로 독점적 지위에서 사랑받는 것"이라 진단했다.
 
그는 "MMORPG를 모바일에서 완벽하게 구현하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 전투로 이어지는 과정을 제대로 담은 것은 우리 뿐"이라며 "독점적 지위에서 사랑받고 있는 것 아닌가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엔씨소프트가 만드는 모바일게임은 리니지M처럼 우리의 장점을 계승해가는 방식으로 만들 것"이라 강조했다.
 
이성구 유닛장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는 그래픽 업그레이드에 대해서는 "리니지M의 그래픽 업그레이드는 R&D 중이다. PC '리니지 리마스터'부터 빠르게 하고 그 다음에 리니지M의 그래픽 업그레이드로 가려 한다"며 "리니지 리마스터는 2차 테스트가 끝나고 라이브 서버 적용을 준비중이다. 거기 이어 리니지M 소식도 곧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유닛장은 리니지M 개인거래 시스템에 대해 개발은 끝났지만 적용 시점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이성구 유닛장은 "항상 고민하고 있고 실제 개인거래 개발은 완료되어 있다"며 "개인거래가 리니지M에 미칠 영향에 대해 검토하며 시기, 어떤 형태로 구현되어 나가야 부작용이 없을까를 생각하고 있다. 해야 한다는 판단이 되면 빠르게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터 한해 수익 502억 기록하며 '상...
서린씨앤아이, KLEVV DDR5 RGB 인기상품 모...
그라비티, LINE 메신저용 'RAGNAROK ORIGIN...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천상의 ...
카카오게임즈, SM엔터테인먼트 IP 신작 'SM...
kakao LINE

관련뉴스

목소리로 플레이하는 '리니지M', 엔씨 '리니지M' 미디어 컨퍼런스 진행... 오리지널 클래스 '암흑기사' 공개
큰 변화 맞이하는 '리니지M', 시간. 공간, 조작의 제약 없앤다... 무접속 자동사냥 도입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