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 구글 매출 3위 복귀, '권력'과 '클랜즈'도 매출순위 껑충

등록일 2017년08월28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 모바일게임 매출순위에서는 '리니지 형제'가 여전히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가운데, '소녀전선'이 신규 한정구매 이벤트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3위에 다시 복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 외에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를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권력'이 TOP 5 내 진입했으며, 이 외에 TOP 10 내 순위는 큰 변화 없이 지난 주와 대동소이했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인 '데스티니 차일드'의 순위가 소폭 상승했으며, '킹스레이드'와 '놀러와 마이홈', '별이 되어라!' 등의 모바일게임 또한 앱 마켓 30위 내 진입에 성공했다. 특히, 지난 주 출시한 '클랜즈: 달의 그림자'가 빠르게 30위권에 진입하며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번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에서는 '리니지 형제'가 1위, 2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가운데, X.D. Global Limited(구 롱청)의 '소녀전선'이 신규 한정구매 이벤트 '해질녘에 꿈 꾸는 나팔꽃'에 힘입어 이번 주 매출순위 3위를 기록했다.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TOP 5 내 순위 경쟁이 치열한 모습이다.


'소녀전선'의 이번 한정구매 이벤트를 통해 'Ots-14', 'PKP', 'MP5', 'G36C' 등의 전술인형 전용 스킨이 추가되었으며, 한국 대도시의 야경을 콘셉트로 한 '서울에 가다' 가구와 일본의 온천을 테마로 한 '온천을 즐기다' 가구도 함께 추가됐다.

지난 주 각각 3위, 4위를 기록했던 '음양사'와 '다크어벤저3'는 이번 주 각각 3계단, 1계단 하락하며 소폭 하락했으나 여전히 10위 내 순항하고 있으며, 지난 주 16위를 기록했던 '권력: THERULERS'가 무려 12계단이나 상승한 4위를 차지하며 '소녀전선'의 뒤를 이었다.


'권력'은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와 영토를 쟁탈하기 위한 서버간 경쟁과 오픈필드에서 즐길 수 있는 실시간 전투가 특징인 모바일 MMORPG로,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를 홍보모델로 선정해 적극적으로 게임 이름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게임 '모두의 마블'은 '소녀전선'과 '권력'의 상승세에 밀려나며 지난 주 5위에서 이번 주 8위로 3계단 하락했으며, '리니지M' 12세 버전과 '세븐나이츠'가 각각 1계단씩 상승한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특히, '세븐나이츠'는 최근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흥행에 10위 밖으로 밀려났으나, TOP 10 재진입에 성공하며 순위 상승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더불어 지난 주 14위를 기록한 '반지' 또한 이번 주 2계단 상승한 12위를 차지하며 TOP 10 재진입을 노리고 있으며, 신규 확장팩 출시 효과로 지난 주 8위를 기록한 '하스스톤'은 이번 주 16위를 기록하며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이 외에 지난 주 28위에 머물러있던 '데스티니 차일드'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 '카페 드 페티'를 선보이며 이번 주 21위를 기록했다.


'카페 드 페티'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레이드 콘텐츠 '라그나 브레이크'의 다섯 번째 시즌으로, 평범한 메이드 카페로 위장한 악마들의 소굴 '카페 드 페티'에서 펼쳐지는 반전 스토리를 담고 있다.

신규 레이드 콘텐츠 '카페 드 페티'는 9월 6일까지 진행되며, 15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레이드 플레이를 통해 '모건', '베르들레', '티르빙' 등 신규 보스 차일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레이드 클리어 시 주어지는 '라그나 코인'을 사용해 레이드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한편, 지난 22일 양대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된 '클랜즈: 달의 그림자'가 이번 주 24위를 기록하며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클랜즈: 달의 그림자'는 고려 시대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MMORPG로, 수많은 문파에 속해 문파간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문파 캐릭터를 선택한 후에도 자유롭게 다른 문파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오행에 따른 상생 문파와 상극 문파 그리고 각 문파의 속성이 존재해 전략적인 재미를 더한다.

애플 앱스토어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지난 주 3위로 밀려났던 '리니지2 레볼루션'이 다시 2위 자리를 탈환하며 '리니지 형제' 양강 체제를 공고히 했다.

여기에 지난 주 4위를 기록했던 '음양사'는 '소녀전선'의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이번 주에도 4위 자리를 지켰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출순위 3위를 기록한 '소녀전선'은 지난 주 8위에서 이번 주 5위로 3계단 상승하며 '음양사'의 뒤를 이었다.


더불어 지난 주 9위를 차지하며 출시 이후 빠르게 TOP 10에 진입한 '권력'은 이번 주에도 같은 순위를 기록하며 순항했으며, '반지'와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가 TOP 10 재진입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24위를 기록한 '클랜즈: 달의 그림자'는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14위를 차지하며 TOP 10 진입을 노리고 있으며, 지난 주 29위에 머물러있던 '마블 퓨처파이트'는 이번 주 15위를 차지하며 순위가 대폭 상승했다.

이 외에 지난 25일 신규 챕터 '빛의 길'을 선보인 '킹스레이드'가 이번 주 20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재 진입했다.


챕터 7 '빛의 길'은 새로운 지역과 신규 영웅은 물론이고, 최대레벨 80으로 상향 조정 등 게임 전반에 걸쳐 개선 및 추가 작업이 진행됐다. 특히, 기존에 영어로 더빙되어 있던 영웅들의 음성이 모두 한국어로 재 더빙됐다. 한국어 음성 작업에는 강수진 성우, 김기현 성우, 김영선 성우 등 국내 유명 성우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초월 타이탄 '초월 셀레네'와 '초월 크리오스' 등 2종이 추가된 '별이되어라!'가 이번 주 26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신규 레이드 콘텐츠 '카페 드 페티'에 힘입은 '데스티니 차일드' 또한 이번 주 28위로 30위 내 재 진입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